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소년중앙]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요괴들과 요괴워치

극장판 요괴워치 섀도사이드: 도깨비왕의 부활
감독: 우시로 신지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103분  개봉: 9월 20일
 
빨간색 털에 동글동글 귀염둥이 고양이 요괴 지바냥은 2012년 일본에서 만화 ‘요괴워치’를 통해 처음 등장한 뒤 게임과 TV애니메이션으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우리나라엔 2014년 TV로 신고한 뒤 2015년 처음으로 극장가에 나타나 55만 명을 소환했었죠. 그 지바냥을 비롯한 요괴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나라 극장가에 돌아옵니다. 바로 인류를 위협하는 요괴 바이러스가 나타났기 때문이에요. 요괴 바이러스 ‘어둠깨비’는 파괴하거나 공격하는 힘은 약하지만 사람들의 마음속 어둠을 파고들어 괴물로 만들어 버리죠. 습격 초기에 주인공 윤단아의 가족까지 당하고 말아요.  
열세 살 단아는 남을 돕기 좋아하는 순수한 마음을 가진 소녀입니다. 바쁜 등굣길에도 물에 빠진 아이를 구하려 강에 뛰어들 정도로요. 염라대왕의 지시를 받아 새로운 요괴워치의 주인을 찾던 위스퍼는 단아를 만나 적성검사를 진행합니다. 염라대왕이 개조한 요괴워치는 주인을 찾아야만 동작하거든요. 여기서 잠깐, 요괴워치를 모르는 친구들을 위해 덧붙이자면 요괴워치는 시계 모양을 한 사람과 요괴를 이어주는 도구랍니다. 시계처럼 손목에 찬 뒤 열쇠 모양의 아크를 꽂으면 해당 요괴를 불러낼 수 있죠.
극장판 요괴워치 섀도사이드: 도깨비왕의 부활

극장판 요괴워치 섀도사이드: 도깨비왕의 부활

적성검사를 통과하고도 요괴워치를 마다하고 집에 돌아온 단아는 엄마와 동생이 괴물이 되어 버린 것을 발견해요. 겁에 질린 단아에게 요괴와 관련해 영험한 힘을 가진 가문, 천씨 집안의 유성이와 할머니가 조언을 건네요. 결국 단아는 요괴워치를 받아들고 어둠깨비를 물리치겠다고 마음먹죠.  
어둠깨비들의 궁극적인 목표는 도깨비들의 왕이자 요마계 사상 최악의 적인 ‘라선’의 부활입니다. 이를 위해 수많은 사람들을 괴물로 바꾸던 어둠깨비들은 한 소년을 발견하죠. 소년의 이름은 서도영. 맞벌이를 하는 부모님 때문에 늘 혼자인 도영이에게서 진한 어둠의 향기를 맡은 어둠깨비들은괴물의 힘을 사용할 수 있게 계약을 맺자고 하죠. '너라는 존재를 사람들 앞에서 증명할 수 있다'는 말에 도영이는 힘을 받는 대신 몸을 빌려주고 말아요.
요괴워치를 이용해 요괴들을 소환하기 시작한 단아는 더 강력한 요괴를 찾기 위해 지바냥을 찾아갑니다. 그런데 지바냥의 모습이 우리가 알던 것과 달라졌네요. 키도 커지고 얼굴도 무서워진 지바냥은 강한 힘으로 어둠깨비들을 쉽게 제압하죠. 알고 보니 요괴들에게는 라이트사이드와 섀도사이드 두 개의 얼굴이 있다고 합니다.  
극장판 요괴워치 섀도사이드: 도깨비왕의 부활

극장판 요괴워치 섀도사이드: 도깨비왕의 부활

요괴워치의 창시자 히노 아키히로는 “요괴란 원래 무서운 것이다. 요괴를 요괴답게 보여주겠다”는 포부로 이번 극장판에 이전에 본 적 없던 요괴들의 새로운 모습을 담아냈는데요. 이게 바로 섀도사이드죠. 지바냥뿐 아니라 유성이네 엄마의 유품이라는 백멍이 역시 멍해 보이는 평소 모습과 사뭇 다른 섀도사이드를 뽐냅니다. 단아가 처음 영입한 삼두스네이크 역시 두 가지 모습을 지녔어요. 
극장판 요괴워치 섀도사이드: 도깨비왕의 부활

극장판 요괴워치 섀도사이드: 도깨비왕의 부활

한편 드디어 인간 세계에 나타난 도깨비왕 라선은 자신의 옥좌를 만들고 어둠깨비를 모아 더욱 힘을 키웁니다. 어지간한 집 한두 채보다 더 큰 거대한 몸집만 봐도 라선의 위용을 짐작할 수 있어요. 그 와중에 어둠에 잠식된 도영이는 그 힘을 이기지 못해 괴로워하는데요. 도영이 역시 선택받은 자 중 하나라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과연 도영이는 어둠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새로운 요괴워치는 어떤 힘을 발휘할 수 있을까요? 너무나도 강력한 도깨비왕 라선에 대적할 수 있는 요괴는 과연 누구일까요? 단아와 요괴들과 함께 인간계와 요마계의 운명을 건 전투 현장으로 가 봅시다.
글=김현정 기자 hyeon7@joongang.co.kr, 사진=CJ엔터테인먼트
소중 영화 평가단 신청하세요
새로운 요괴워치의 시작, ‘극장판 요괴워치 섀도사이드: 도깨비왕의 부활’을 보고 싶다면 소년중앙 영화 이벤트에 신청하세요. 총 10명(1인 2매)을 뽑아 ‘극장판 요괴워치 섀도사이드’ 인터넷 예매권을 드립니다.
 
신청: 9월 20일까지 영화를 보고 싶은 이유와 신청자의 정보(이름과 학교‧학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필수)를 적어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보내주세요. 당첨자에게는 개별 문자를 드립니다.  
 
인원: 10명(1인 2매)
 
예매권 사용: yes24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마이페이지에서 예매권 관리 클릭 후 문자로 받은 예매권 번호 등록해 사용. 10월 12일까지 유효하며 한 번호로 2장 예매 가능. *관람 일자가 남아 있더라도 극장 종영 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영화 관람 후: 절절하게(?) 보냈던 소중 평가단 신청 내용처럼 영화를 본 후기를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보내주세요. 별점도 5개 중 몇 개인지 표시하고요. 분량은 자유! 소중 영화 평가단의 감상평은 소년중앙에 실릴 수 있습니다.
로우틴을 위한 신문 ‘소년중앙 weekly’  

구독신청 02-2108-3441    
소년중앙 PDF 보기 goo.gl/I2HLMq    
온라인 소년중앙 sojoong.joins.com    
소년중앙 유튜브 채널 goo.gl/wIQcM4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https://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https://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