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진주소식]국립산림과학원, 성묘객 편의제공 국유임도 개방 등





【진주=뉴시스】정경규 기자 = ◇국립산림과학원, 성묘객 편의제공 국유임도 개방



경남 진주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바이오소재 연구소는 오는 15일부터 27일까지 한시적으로 추석을 맞아 벌초 및 성묘객의 편의를 위해 진주시 금산면, 진성면, 문산읍 3개 읍면 일원의 국유임도를 개방한다고 13일밝혔다.



국유임도는 산림경영과 보호(산불, 병해충, 숲가꾸기 등)를 위해 설치된 산림 내 도로로써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되지만 벌초 및 성묘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추석기간 동안 임시로 개방하기로 했다.



이번에 개방되는 국유임도는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의 시험림안에 위치하는데 노면 폭이 좁고 비포장이다. 임도 이용객들은 산악형 차량(SUV)을 이용해 저속 주행으로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승강기안전공단, 시설물 시민에게 개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13일 경남 진주 본사 시설의 교육장과 주차장을 업무에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지역주민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8일 진주에서 중증장애인 지원사업을 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해인사자비원 사회활동지원센터에 EL-Safe홀을 대여 개방했다. 센터는 공단의 EL-Safe홀을 교육공간으로 활용했으며 앞으로 총 4회에 걸쳐 약 300명이 교육할 예정이다.



공단의 EL-Safe홀은 100명 수용규모로 교육장 및 회의실로 사용 가능하며 빔프로젝트, 음향장비들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대여 대상은 교육 및 회의 목적의 진주시민이며 신청은 사용 희망일 2주전에 공단 시설 담당자에게 메일로 신청서를 송부하면 담당자가 가능여부 파악 후 메일 혹은 전화로 회신을 준다. 또한 주차장은 주말 및 공휴일에 개방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운영지원부로 문의하면 된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