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즙 먹고 찜질하는 20·30대 늘었다”

건강 즙, 찜질기 등 이른바 ‘아버지 건강용품’으로 건강관리에 나서는 20·30세대가 늘고 있다. [중앙포토]

건강 즙, 찜질기 등 이른바 ‘아버지 건강용품’으로 건강관리에 나서는 20·30세대가 늘고 있다. [중앙포토]

양배추즙·양파즙 등 건강 즙을 찾거나 반신욕기·좌욕기 등 찜질기 찜질팩 등 건강 관련 제품을 찾는 20·30세대가 늘고 있다는 조사가 나왔다.  
 
8일 온라인쇼핑 사이트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 달(8월 5일∼9월 4일) 동안 20∼30대의 찜질 용품 구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6%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따뜻한 물에 몸을 반쯤 담그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반신욕기가 7배 이상(675%)으로 급증하며 증가 폭이 컸다. 반신욕기는 이동식, 접이식 등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출시돼 1인 가구에 인기가 많다. 피로 해소에 좋은 좌욕기(73%)와 숙면을 도와주는 찜질기·찜질팩(10%)은 두 자릿수로 증가했다.
 
안마용품도 인기다. 어깨가 결리거나 뭉쳤을 때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핸드·미니안마기는 2배 이상(131%)으로 증가했고, 다리 마사지기(35%)와 등 마사지기(7%)도 판매가 늘었다. 안마의자도 이 기간 29% 증가했다. 붙이는 패치로 건강을 관리하는 이들도 늘었다. 다리, 발바닥 등에 붙이면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혈액순환 패치를 구매한 20∼30대는 6배 이상(532%)으로 껑충 뛰었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 즙도 많이 찾았다. 환절기 건강에 좋은 양파즙은 66%, 여성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석류·산수유즙 판매량은 24% 각각 증가했다.
 
옥션 관계자는 “피로를 호소하는 젊은이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