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부산시 ‘브랜드슬로건 UCC 공모전’ 현상 공모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부산시는 ‘브랜드 슬로건(Dynamic Busan)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04년에 선포된 후 부산시민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슬로건(Dynamic Busan)과 부산의 매력을 시민의 관점에서 다양하게 표현함으로써 시민들의 공감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응모전은 전 국민은 물론이고 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 10월 31일까지 부산의 음식·관광지·랜드마크, 역사 등을 활용해 부산시 브랜드슬로건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UCC를 제작, 개인 유튜브 계정에 게재한 후 참가신청서를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nbgosi.)를 통해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11월 30일 기준으로 1차 유튜브 조회 수, 좋아요 수, 댓글 수 등 유튜브 호응도 심사(70%)와 2차 창의성·공익성·완성도·활용성을 고려한 전문가 심사(30%)를 통해 최우수(1작품), 우수(1), 장려(1), 입선(10) 등 총13개 작품을 선정해 12월 중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부산시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 상금 500만원, 우수 300만원, 장려 200만원 등의 상금이 지급된다. 입상작품은 향후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부산시 홍보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부산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이용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주도하는 UCC 공모전 개최로 부산시민의 자긍심 고취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eraid@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