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시흥소식]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나도 고고학자' 운영 등



【시흥=뉴시스】 조성필 기자 = ◇ '나도 고고학자' 프로그램 운영



경기 시흥시는 고고학자 하루를 체험하는 '나도 고고학자' 프로그램을 다음 달 8일부터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27일부터 선착순으로 참여자 모집 중이다. 지역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자들은 오이도 유적 발견부터 선사유적공원으로 조성되기까지의 과정을 고고학 전문가와 살펴본다. 이후 유물을 직접 발굴·복원·해석한다.



프로그램은 10월28일까지 매달 둘째 주와 넷째 주 주말 오전과 오후에 각각 운영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시흥시청 관광과(031-310-3458)로 연락하면 된다.



◇ 2018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전 연령층이 참여하는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다음 달 12일부터 6개 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두 442명을 대상으로 33개 강좌가 열린다. ▲캘리그라피 배우기 ▲조물조물 동화클레이 ▲독서논술 지도사 2급 과정 ▲타임캡슐 놀이여행 등이 마련돼 있다.



신청은 시흥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iheu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도서관(031-310-5227)로 문의하면 된다.



◇오이도 1박2일 선사캠프 진행



시흥시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은 시민체험단을 대상으로 오이도 1박2일 선사캠프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다음 달 8~9일, 29~30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선사문화체험과 오이도낙조, 패총전시관 관람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시는 앞선 25일 1박2일로 선사캠프를 시범운영했다. 참여 시민들은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불피우기, 활쏘기 등을 체험했다.



시 관계자는 "선사문화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시민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gatozz@hanmail.net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