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대입 내비게이션 2019 수시특집] 문예창작과는 수상실적 100%로

추계예술대는 문화 예술 인재 양성을 위해 일대일 개인지도 중심 실기 교육을 진행한다. [사진 추계예술대]

추계예술대는 문화 예술 인재 양성을 위해 일대일 개인지도 중심 실기 교육을 진행한다. [사진 추계예술대]

강승희 교학처장

강승희 교학처장

추계예술대학교는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실기전형(일반학생) 및 실기전형(수상실적특기자)을 진행한다.
 
실기전형(일반학생)은 음악대학 및 미술대학에 해당된다.
 
음악대학 국악과, 성악과, 피아노과, 관현악과는 실기고사 100%로 학생을 선발한다. 수상실적이 없어도 지원 가능하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되지 않는다. 학생이 가진 잠재력과 재능을 평가한다.
 
미술대학 동양화과는 학생부(20%), 실기고사(80%) 등 일괄합산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서양화과와 판화과는 단계별 전형을 진행한다. 1단계 전형은 학생부 100%로 선발인원의 5배수를 선발한다. 2단계 전형에서는 개념드로잉과 포트폴리오, 면접으로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되지 않는다.
 
수시모집 실기전형(수상실적특기자)은 문예창작과 및 영상시나리오과가 해당된다.
 
문예창작과는 수상실적 100%로 선발한다. 모집요강에 안내된 추계예술대 인정 문예대회 입상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추계예술대 인정 문예대회 중 상위 2개 대회의 성적으로 선발한다.
 
영상시나리오과는 1단계 서류평가로 수상실적(경력)과 자기소개서로 2배수를 선발한다. 2단계 전형은 학생부(50%), 면접(50%)으로 진행된다. 영상시나리오과도 추계예술대 인정 대회 수상자만 지원할 수 있다.
 
추계예술대는 문화 예술 인재 양성을 위해 일대일 개인지도 중심의 실기 전문 교육을 진행한다.
 
홈페이지(www.chugye.ac.kr) 참고.
 
중앙일보디자인=배은나 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