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대입 내비게이션 2019 수시특집] 농어촌학생전형, 수시모집으로 전환

학교생활기록부 중심의 전형 운영이 세종대 수시전형의 가장 큰 특징이다. 수시모집을 통해 1630명을 선발한다. [사진 세종대]

학교생활기록부 중심의 전형 운영이 세종대 수시전형의 가장 큰 특징이다. 수시모집을 통해 1630명을 선발한다. [사진 세종대]

 
세종대학교는 9월 11~14일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한다. 수시모집 모집인원은 1630명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약 61.6%이다.
 
이동일 입학처장

이동일 입학처장

세종대 수시전형의 가장 큰 특징은 학교생활기록부(이하 학생부) 중심의 전형 운영이다. 아울러 농어촌학생 전형의 정시모집에서 수시모집으로 전환, 학생부 종합전형의 교사추천서 폐지 및 블라인드 면접 도입, 창의인재 전형의 모집인원 확대, 서해5도학생 전형 신설 등을 들 수 있다.
 
2019학년도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 교과(학생부우수자·농어촌학생·국방시스템공학·항공시스템공학), 학생부 종합(창의인재, 고른기회, 서해5도학생, 사회기여 및 배려자, 특성화고교졸재직자), 논술우수자, 실기/특기(실기우수자·예체능특기자) 전형의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논술우수자 전형과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두지 않는다.
 
학생부 교과전형 중 학생부우수자 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100%를 반영하며, 전년 대비 57명 감소한 415명을 모집한다.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과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은 수시모집에서 각각 28명, 14명을 선발한다.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에서는 여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창의인재(475명), 고른기회(47명), 서해5도학생(3명), 사회기여 및 배려자(20명),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정원내 3명, 정원외 63명)으로 구성돼 있다. 각 전형별 지원자격이 상이하므로 신중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학생부·자기소개서 등의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교내활동 중심의 서류평가를 진행하며 이후 면접고사를 실시한다.
 
논술우수자 전형은 전년 대비 42명이 감소한 392명(인문계열 132명, 자연계열 260명)을 선발한다. 전년과 동일하게 논술고사성적 60%, 학생부 교과성적 40%를 반영해 총점을 산출한다. 인문계열은 통합교과형, 자연계열은 수리논술로 출제된다.
 
학생부 교과반영방법은 전년도와 같이 인문계열은 국어·영어·수학·사회 교과, 자연계열은 국어·영어·수학·과학 교과, 예체능계열은 국어·영어 교과를 반영한다. 전 계열 모두 석차등급 평균에 의한 가중치 외에 학년별, 교과별 가중치는 두지 않는다. 문의는 입학처(ipsi.sejong.ac.kr, 02-3408-3456).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