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대입 내비게이션 2019 수시특집] 한의예·간호학과만 수능 최저학력 적용

대구한의대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한의예과와 간호학과만 있으며 다른 학과 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 [사진 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한의예과와 간호학과만 있으며 다른 학과 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 [사진 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는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지난해보다 44명이 증가한 1364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중 교과일반전형으로 583명, 교과면접전형 449명, 고른기회전형 37명, 지역인재전형 131명, 기린인재전형 34명, 실기전형 20명, 정원외 특별전형 107명을 선발한다.
 
김석완 입학처장

김석완 입학처장

지난해 대비 수시 모집인원이 2.2% 정도 증가해 전체 모집인원의 83.9%를 수시모집에서 선발한다. 교과일반전형은 모집인원이 가장 많으며, 학생부 교과 100%로 선발한다. 교과면접전형은 고3 학생이나 2017년 이후 고교 졸업자만 지원 가능하다. 학생부 교과성적 80%, 출결상황 20%로 1단계 선발을 하고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60%와 면접 40%로 선발한다. 고른기회전형은 학생부 성적 100%로 선발하는 전형으로 일부 모집단위에서만 모집한다.
 
학생부종합 지역인재전형은 2017년 이후 졸업(예정)자로서 입학부터 졸업까지 전 교육과정을 대구·경북지역 고등학교에서 이수한 자만 지원 가능하며, 학생부(교과·비교과) 종합평가 100%로 선발한다. 자기소개서와 면접이 없어 학생의 부담이 적은 종합전형이다.
 
학생부종합기린인재전형은 입학사정관이 서류평가 등에 참여하는 전형으로 일부 모집단위에서 모집한다. 단계별 선발로 1단계 학생부 및 자기소개서 종합평가 100%로 5배수 선발하고 2단계에서 1단계 성적80%, 면접20%로 최종 선발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한의예과와 간호학과만 있으며, 다른 학과의 경우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 전 모집단위에서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수시모집 지원횟수 제한 6회 이내에서 대학 내 여러 전형 간에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대구한의대는 교육부가 시행한 ‘2018년 대학혁신지원 시범(PILOT)사업’과 ‘2018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예비 ‘자율개선대학’에 각각 선정됐다. 또 대구한의대는 프라임사업(PRIME)과 코어사업(CORE), 대학특성화(CK)사업에 4개 사업단이 각각 선정됐다.
 
이 밖에도 ▶선도연구센터(MRC)지원 사업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학교기업 지원 사업 ▶이노캠퍼스엑셀러레이팅 사업 등에 선정돼 대외 경쟁력을 인정받았으며 학생을 위한 교육의 질 향상과 취업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