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제주도-JDC 등 6기관 '공공임대주택 임대차보증금 지원사업' 협약



【제주=뉴시스】강정만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24일 오전 JDC·LH 제주지역본부·제주개발공사·한국주택금융공사 제주지사·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등 총 6개 기관이 참여하는 '공공임대주택 임대차보증금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제주도청 백록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전성태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 문영호 JDC 시설관리처장, 고권흥 LH 제주지역본부장, 신동철 제주개발공사 개발총괄이사, 조성교 한국주택금융공사 제주지사장, 고석만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6개 기관은 제주도 임대차보증금 지원을 받은 공공임대주택 임차인이 주거비 마련의 어려움을 없애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제주지사와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는 지원 과정에서 도 지원을 받은 임차인이 자부담 비용 마련을 위해 보증금 담보대출을 받을 때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이를 해소해 주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한국주택금융공사 제주지사는 도 지원을 받은 임차인이 비용부담을 줄이고 융자를 받을 수 있도록 보증료율 우대와 보증서 발급을 하고,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는 대출 검토와 안내 등 대출 관련 사항을 관리한다.



이 사업은 공공임대주택 공급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에 2016년 이후 공급되는 국민임대주택 및 행복주택의 표준임대차보증금 약 50%를 지원해 주게 된다.



kjm@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