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중앙SUNDAY 8.18 문화 가이드

카페 Tea 메뉴 101
칵테일 느낌의 티 음료를 개발해 국내에서 ‘티 목테일’ 장르를 개척한 ‘티 믹솔로지스트’ 이상민이 차를 응용한 총 101가지의 베리에이션 티를 소개한다. 녹차 베이스의 그린메론스무디, 비건그린밀크티, 홍차베이스의 치즈크림블랙티, 로즈마리레몬에이드, 허브티 베이스의 카모마일라떼, 민트초코라떼 등 현대적 감성을 입힌 새로운 티음료 레시피가 가득하다.
 
저자: 이상민
출판사: 수작걸다
가격: 1만5000원
 
재즈 선언
1997년 재즈 음악인 최초로 퓰리처상을 받은 미국 트럼펫 연주자 윈턴 마설리스의 재즈 에세이.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교사인 아버지 밑에서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재즈의 길로 들어선 그의 경험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겼다. 재즈 역사의 축약본이자, 재즈 입문자를 위한 교본이기도 하며  재즈를 통해 깨달은 삶의 이치를 담은 지침서다.
 
저자: 윈튼 마설리스  제프리 C.워드  
역자: 황덕호  
출판사: 포노
가격: 1만6000원
 
영화
너의 결혼식
고등학교 3학년인 우연(김영광)은 전학생 승희(박보영)를 보고 첫 눈에 반한다. 구애 끝에 공식커플이 되려는 순간, 그녀가 사라져버린다. 승희의 거취를 수소문하며 마침내 같은 대학에 합격했지만, 그녀의 옆자리에는 남자친구가 있다. 취준생, 사회 초년생까지 이어지는 남녀의 첫사랑 이야기다.
 
감독: 이석근
출연: 박보영 김영광
등급: 12세 관람가
 
휘트니
‘팝의 여왕’이었던 휘트니 휴스턴의 일대기를 다큐멘터리로 제작했다. 휘트니는 그래미상 6회 석권, 누적 음반 판매량 1억 7000만 장에 달하는 슈퍼 스타의 삶을 살았지만, 무대 밖에서는 늘 가십에 시달리며 외로움에 떨었다. 제작진의 방대한 자료 수집 덕에 그의 생전 이야기가 생생히 담겼다.  
 
감독: 캐빈 맥도널드
출연: 휘트니 휴스턴
등급: 15세 관람가
 
공연
연극 ‘비평가’
‘맨 끝줄 소년’ 등으로 잘 알려진 스페인 극작가 후안 마요르가의 작품. 무대와 객석을 대표하는 극작가와 비평가를 내세워 연극과 현실 사이의 관계에 대해, 그리고 연극 안팎의 삶과 사랑에 대해 이야기한다. 남성 캐릭터만 등장하는 2인극을 여배우 2명이 연기한다.
 
기간: 8월17일~9월1일
장소: 두산아트센터 Space111
문의: 02-742-7563
 
연극 ‘집에 사는 몬스터’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젊은 극작가 데이비드 그레이그의 작품. 사회 비판적 창작극의 선두주자이면서도 인간을 바라보는 작가의 따뜻한 눈길과 유머가 한 소녀의 성장기에 담겼다. 우란문화재단 창작개발지원 과정으로 개발된 작품으로, 4면 무대를 사용한 독특한 연출을 보여준다.
 
기간: 8월20일~9월2일
장소: CJ아지트 대학로
문의: 1544-1555
 
클래식
KCO 트로이카 콘서트
코리안체임버오케스트라(KCO·음악감독 김민)가 모차르트의 협주곡과 교향곡을 중심으로 공연을 한다. 스웨덴의 바이올리니스트 울프 발린이 협주곡 7번을, 플루티스트 윤현임이 협주곡 2번을 연주한다. KCO는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열정’의 오케스트라 버전을 한국 초연한다.
 
일시: 8월28일 오후 8시
장소: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문의: 02-592-5728
 
서울시향 2018 영웅의 생애
후기 낭만주의의 대규모 작품을 쓴 작곡가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대표적 음악 ‘영웅의 생애’를 서울시향이 연주한다. 지휘자 마르크 알브레히트와 타악기 주자 콜린 커리(사진)는 서울시향과 함께 도허티의 타악기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UFO’를 아시아 초연할 예정이다.
 
일시: 8월30일 오후8시
장소: 롯데콘서트홀
문의: 1588-1210
 
전시
GMoMA 컬렉션 하이라이트
경기도미술관 큐레이터들이 미술사적, 예술적 가치 등을 고려해 엄선한 미술관 대표 소장품을 소개한다. 총 559점 중 세 차례의 회의를 통해 25점을 골라냈다. 강요배·구본창·김홍주·뮌·민정기·박현기·배영환·양혜규·이기봉·이불·이용백·정창섭·코디 최 등 25명/팀의 작품이다. 월요일 휴관.
 
기간: 8월14일~11월25일
장소: 경기도미술관
문의: 031-481-7031
 
조습 개인전: 광(光)    
작가 조습(43)은 한국 근현대사의 한 장면을 비틀어 밑바닥 인생들의 과장된 표정과 복장으로 구현해왔다. ‘광(光)’이라는 제목의 이번 개인전에서는 사극(史劇)이라는 설정 속에 왕과 신하와 민중들의 삶을 통해 우리 시대의 욕망과 탐욕과 광기를 이야기한다. 월요일 휴관.
 
기간: 8월 15일~9월20일
장소: 갤러리 룩스
문의: 02-720-8488 

도민이 행복한 더 큰 제주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