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사이버한국외대-경희대학교 외국어대학, 교류협력 협정 체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8월 9일(목) 경희대학교 외국어대학과 교류협력 협정을 체결하고 상호 발전 및 교류 확대를 위해 논의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우측)과 경희대학교 외국어대학 김영주 학장(좌측)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우측)과 경희대학교 외국어대학 김영주 학장(좌측)

사이버외대 사이버관에서 열린 협정 체결식에는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 윤호숙 학장, 원종민 기획행정처장, 이선영 TESOL대학원 부원장, 김희진 영어학부장, 성은경 교수와 경희대학교 외국어대학 김영주 학장, 이상민 영미어문학과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정은 학문적, 인적 교류 확대 및 상호 우호 관계 증진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양교는 ▲교육·학술 연구 자료 및 정보 교환 ▲교직원의 연구 및 문화 진흥을 위한 교류 ▲학생의 교육·연구에 관한 교류 및 연수 등을 위한 파견·수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협정의 첫 결실로 시행되는 사이버외대 테솔대학원과 경희대 대학원 영미어문화학과 TESOL 전공 간 학점교류는 본 대학원과 국내 오프라인 대학원과의 첫 번째 학점교류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학생들은 교류 대학원에 개설된 테솔 관련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으며, 경희대 학생들 역시 스마트러닝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춘 사이버외대의 수업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개인별 맞춤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다.  
 
한편,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8월 16일(목)까지 2018-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