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서울여대, SW중심대학사업단 ‘소프트웨어 캠프’ 개최

서울여자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소프트웨어 캠프’에 참여한 학부모와 학생들 모습

서울여자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소프트웨어 캠프’에 참여한 학부모와 학생들 모습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8월 9일(목)부터 10일(금)까지 서울 노원구 교내 인문사회관에서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SW를 배울 수 있는 여름방학 ‘소트프웨어 캠프‘를 개최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여학생과 어머니 9개 팀 총 18명이 참여하였으며, 초등학생들이 소프트웨어와 쉽게 친숙해질 수 있도록 △SW로 변화하는 세상 △소프트웨어와 만나기 △소프트웨어와 친해지기 △소프트웨어와 놀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소프트웨어와 만나기’에서는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통해 소프트웨어 기본원리를 습득하고, ‘소프트웨어와 친해지기’에서는 로봇 청소기 만들기를 통해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기회를 가졌으며, ‘소프트웨어와 놀기’에서는 햄스터 로봇 청소기를 구현하는 피지컬 컴퓨팅 실습 등이 이루어졌다.  
 
서울여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2016년 여대 유일 ‘소프트웨어중심대학’으로 선정되어,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을 통해 지역사회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산업계 눈높이에 맞춘 여성 SW전문가 양성에 힘쓰는 등 SW기반 혁신적 융합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