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재명,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고발…‘정정보도·재방영 금지’ 신청

이재명 경기지사(왼쪽)과 SBS'그것이 알고 싶다' [뉴스1, 그것이알고싶다 홈페이지 캡처]

이재명 경기지사(왼쪽)과 SBS'그것이 알고 싶다' [뉴스1, 그것이알고싶다 홈페이지 캡처]

 
이재명 경기지사 측이 이 지사의 조폭 유착 의혹을 제기한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과 회사 대표 등 4명을 검찰에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발하기로 했다.
 
13일 이 지사의 법률대리인인 나승철 변호사는 이날 오후 2시 서울남부지검에 고발장 등을 제출했다.
 
나 변호사는 고발장에서 “이재명 지사의 반론을 귀담아들었다면 충분히 허위임을 확인할 수 있었던 내용임에도 피고발인들은 기초적인 사실관계 확인조차 하지 않은 채 방송했다”며 “SBS의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이 지사는 정치인으로서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고 주장했다.
 
이 지사 측은 나 변호사 명의로 명예훼손에 대해 고발하고, 이 지사 명의로 명예훼손 등에 따른 1억원 손해배상 및 정정보도 청구소송 제기는 물론 조폭연루설을 다룬 해당 방송분에 대한 방영금지 가처분 신청도 했다.
 
앞서 이 지사 측은 지난 11일 방송통신위원회에 해당 프로그램의 공정성과 객관성이 의심된다며 심의신청을 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달 21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이 지사가 2007년 인권변호사 시절 성남의 폭력조직 국제마피아파 61명이 검거된 사건에서 피고인 2명에 대한 변론을 맡아 2차례 법정에 출석했다고 ‘조폭 유착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이 지사는 조폭과 결탁한 사실이 전혀 없고, 이 같은 주장은 음해성 ‘조폭 몰이’라고 반발하며 그동안 법적 대응을 예고해 왔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