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광주소식]무진중 럭비선수 김경민, 창단 50년만의 준우승 상금 쾌척 등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무진중 럭비선수 김경민군 상금 쾌척

광주 무진중학교 럭비선수가 전국대회 준우승을 통해 받은 상금 중 일부를 쾌척했다.

10일 남구청에 따르면 무진중 럭비부 주장 김경민(15) 군이 이날 오후 구청을 찾아 성금 10만원을 전달했다.

김 군이 전달한 성금은 지난 5월 열린 제47회 소년체전에서 럭비부가 준우승을 차지해 받은 상금 20만원 중 절반이다.

김 군은 상금을 의미있는 곳에 사용하고 싶다는 뜻을 어머니에게 전했고 곧바로 실행했다.

무진중의 전국대회 준우승은 1968년 팀 창단 이후 50년만의 쾌거이다.

무진중은 공군사관학교 럭비경기장에서 열린 소년체전 럭비 준결승에서 대구 대서중을 33-7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이어 결승에서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제주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NLCS)에 패했지만 최고성적을 거뒀다는 것에 만족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무진중은 2009년 소년체전에서 동메달이 최고 기록이었다.

◇CMB광주방송, TV 무료 점검

CMB광주방송은 광주·전남 58만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TV 무료 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

TV무료점검단에는 CMB광주방송 임직원과 파트너사 등 모두 400명이 동원돼 진행된다.

점검은 화질과 자동채널 설정, 채널 안내, 리모컨 사용방법 등을 안내한다.

한편 CMB는 지난달 5일 채널개편을 통해 요금 인상 없이 채널을 155개로 대폭 확대하고 시청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기존 SD 채널들을 모두 HD 채널들로 업그레이드 했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