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농해수위, 이개호 인사청문보고서 채택…‘현역의원불패’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9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열렸다. 임현동 기자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9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열렸다. 임현동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9일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여야 합의로 채택했다. 이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 들어 민주당이 배출한 6번째 현역의원 출신 장관 후보자로, ‘현역의원 낙마는 없다’는 불패신화를 이어갔다.
 
농해수위는 이날 이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 직후 전체회의를 열어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안건을 가결했다.  
 
여야는 보고서 종합의견에서 이 후보자가 도덕성 차원의 경우 일부 우려가 있으나 직무능력 차원에서 대체로 적합하다는 의견을 담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후보자는 공직자 출신으로 19대, 20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여당 간사와 위원장 직무대리까지 역임하는 등 해당 분야의 조직과 업무 전반을 잘 이해하고 있는 인물로 뽑힌다.  
 
앞서 농해수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28분까지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했다. 청문회에서는 이 후보자 부인의 불법 건축물 임대료 소득 의혹과 자녀 취업 특혜 의혹 등 도덕성 문제가 거론됐다. 
 
이가영 기자 lee.gayoung1@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