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제6회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 부산서 개최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부산시는 제6회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 2018)가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대한민국 해양레저축제’라는 주제로 부산 송도해수욕장· 수영만요트경기장· 광안리· 용호만 일대에서 열린다고 9일 밝혔다.



야외에서 열리는 KIMA WEEK 2018 개막식은 10일 오후 5시 부산 송도오션파크에서 진행되며 오거돈 부산시장,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레저분야의 많은 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개막축하를 위한 문화공연은 김경호밴드, 구구단, MXM, 조승구, 금잔디의 무대로 화려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4회째 진행되는 'KIMA Awards 2018-해양레저산업 대상'은 해양레저분야의 산업육성, 학술연구, 교육문화 부문에 기여도가 높은 자를 선정해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시상한다.



올해 선정된 인물은 ㈜반도마린 김종백 대표이사(산업육성 부문), 동의대학교 레저스포츠학과 김종백 교수(학술연구 부문), 해양모험가 김승진 선장(교육문화 부문)이며, 개막식 때 시상식이 진행될 계획이다.



해양레저체험 프로그램은 여름시즌에 맞춰 송도해수욕장에서 카약, 고무보트 체험이 무료로 제공된다. 요트행사는 수영만요트경기장과 용호만선착장에서 이뤄지며 부산 유명 요트투어를 저렴하게 체험할 수 있는 ‘요트맛보기’와 이번에 처음 신설된 프로그램 요스킹이 진행된다.



요스킹은 '요트투어'와 '버스킹'이 합쳐진 말로 요트투어를 하면서 버스커의 노래를 듣고 투어 후에는 BBQ 디너식사까지 포함된 코스이며, 이번 행사 기간에는 V.O.S 박지헌, 10㎝(십센치) 등 유명 가수도 함께할 예정이다.



jgsm@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