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주목! 금융 신서비스]ATM에서 신용카드도 만든다고?

신한은행, ATM 카드 신청

신한은행, ATM 카드 신청

은행 자동화기기(ATM)에서도 신용카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은행이나 카드사를 방문해 카드 발급 신청을 해야 했던 것과 비교하면 편리해진 셈이다. 
 
신한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도 ATM에서 신용카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는 ‘ATM 간편 카드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은행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365일 운영되는 ATM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신용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영업점 방문 없이도 신속한 신청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신한은행 거래 고객은 ATM 화면에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곧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한은행과 거래가 없는 고객은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모바일 웹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신청이 완료된다.
 
 
신한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ATM을 통해 신용카드를 발급한 고객을 대상으로 연회비 전액(최대 3만원)을 마이 신한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말까지 신한카드 ^최초 신규, ^유효기간 만료 후 신규, ^탈회 후 3개월 경과 고객이 대상이다.
 
 
신한은행은 또 이달 중 ‘ATM 장애 톡 상담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갑작스러운 기기 장애시 ATM 화면의 QR코드만 촬영하면 모바일 톡 상담으로 자동 연결된다. 또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기기의 위치, 번호, 오류코드 등 세부 정보가 상담사에게 자동으로 전달돼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다.
박진석기자 kailas@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