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춤 서툰 신입이 파트너로 인기 있는 이유

기자
정하임 사진 정하임
[더,오래] 정하임의 콜라텍 사용설명서(13)
연일 방송에서 성추행 '미투'이야기가 쏟아진다. [중앙포토]

연일 방송에서 성추행 '미투'이야기가 쏟아진다. [중앙포토]

 
연일 방송에서 성추행 ‘미투’ 이야기가 쏟아진다. 잘 나가던 사람이 하루아침에 미투에 걸려 추락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상위 권력자 입장에서 성추행하고 성폭력 해 걸린 사람도 있고 둘이 사귀다가 미투에 걸린 사람도 있다.
 
그동안 우리 사회는 남녀 문제를 정말 대수롭지 않게 여기면서 지내온 일이 다반사였다. 사회생활에서 심심할 때 술안주처럼 자연스레 해 온 이야기들이 지금 성추행에 상당히 해당한다.
 
그러나 우리는 가깝게 지낸다는 이유로 부담 없이 즐겨온 게 사실이다. 직장에서 예쁜 동료나 후배를 보면 “어머, 멋지네. 섹시하다. 애인 생겼구나” “자기는 다리가 참 잘 빠졌어” “선배님은 젊었을 때 여러 남자 죽였을 것 같아요” “와. 선생님 얼굴이 너무 잘 생겼다. 특히 코가 매력적이네요. 코가 크면 남성적 매력이 있다지요?” “여자들이 좋아하지요?” 등등.
 
이런 이야기는 쉽게 어디에서나 흔한 대화였다. 예전 지방에서 근무할 때는 인간관계가 끈끈하기에 농담도 통하고 장난도 통하였다. 저녁 식사를 마치고 2차 노래방에 갈 때 손잡고 가기도 하고 팔짱 끼고 가기도 하고 이렇게 다정하게 친근하게 지내온 게 사실이다.
 
장난기가 있던 나는 분위기 잡느라 우스갯소리도 많이 했다. 그러던 우리 사회 분위기가 어느 한순간 농담도 조심해야 하고 상대방 인격에 상처를 주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되는 사회가 되었다.
 
사람냄새가 그리운 사람들에게 콜라텍은 참 좋은 곳이다. [사진 정하임]

사람냄새가 그리운 사람들에게 콜라텍은 참 좋은 곳이다. [사진 정하임]

 
그러나 콜라텍은 춤을 출 때 어쩔 수 없이 스킨십을 하게 된다. 고의로 하지 않아도 춤 동작에서 스킨십을 하게 된다. 성격이 아주 깔끔해 상대의 손이 닿는 게 싫으면 춤을 출 수 없다. 사람 냄새가 좋고 그리운 사람에게는 참 좋은 곳이다. 그래서 콜라텍에는 항상 많은 사람이 모이는 것 같다.
 
매일 새로운 얼굴이 나타난다. 콜라텍의 인간적인 매력에 맛 들인 사람은 다른 운동을 하지 못한다. 춤보다 더 스릴 있는 운동이 어디 있단 말인가? 춤은 살아있는 생물을 상대로 운동한다. 수영의 상대는 무생물인 물이요, 등산 역시 말이 없는 산인 것이다.
 
대부분 운동 대상이 무생물이지만 춤은 살아 숨 쉬는 인간과 운동을 하기에 지루한 줄을 모르고 싫증이 나지 않는다. 그것도 감정이 있는 사람과 감정 이입하면서 사람 체취를 맡으며 운동하기에 춤이 매력적이다.
 
여기는 파트너가 참 많다. 자신의 코드와 맞으면 파트너를 한다. 파트너가 되는 경로는 소개를 받기도 하지만 그날 춤을 추다 느낌이 통해 파트너로 연결이 되는 경우가 많다.
 
춤만 추는 파트너가 가능할까? 아무래도 콜라텍의 꽃은 파트너 이야기다. [중앙포토]

춤만 추는 파트너가 가능할까? 아무래도 콜라텍의 꽃은 파트너 이야기다. [중앙포토]

 
파트너 대상으로 인기가 좋은 사람은 춤을 배운 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이다. 이유는 이 세계에 때가 덜 타서 신선미가 있기에 그럴 것이다. 킬러 중에는 새로 온 사람만 찾아서 대시하는 경우가 있다. 다른 사람에게 넘어가기 전에 선점하고 싶은 것이다.
 
이 세계에서는 춤을 잘 추면 파트너가 되기 쉽다. 춤을 잘 추면 처음에는 상대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려고 춤 파트너만 하자는 제의를 한다. 그러나 춤만 추는 파트너가 가능할까?
 
춤을 추는 게 로봇이 아니고 사람이기에 불가능한 것이다. 다하지 못한 파트너 이야기는 몇 회에 걸쳐서 재미있게 펼쳐나갈 것이다. 콜라텍의 꽃은 아무래도 파트너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정하임 서울시 초등학교 교감·콜라텍 코치 chi990991@hanmail.net
 
관련기사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