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교육소식]경북교육청, 미국 산호세주립대학과 의향서 체결 등



【안동=뉴시스】박준 기자 = ◇경북교육청, 미국 산호세주립대학과 의향서 체결



경북도교육청은 미국 산호세주립대학과 산호세주립대학에서 기관 간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교육협력 증진을 위한 기반마련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LOI는 양 기관이 자발적으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창의융합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교육협력체결을 통해 창의융합 관련 전문성 신장 프로그램과 실리콘밸리의 창의력과 혁신을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또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원을 위한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두 기관이 공동 개발해 활용한다.



◇'제14회 미래과학자양성프로그램 연구 중간발표회' 개최



경북도교육청은 오는 31일 경북교육청에서 미래과학자양성프로그램 지도교사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미래과학자양성프로그램 연구 중간발표회'를 개최한다.



미래과학자양성프로그램은 우수 이공계 인력 양성 및 학교 현장의 연구 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2005년에 시작해 14년째 운영되고 있는 도교육청만의 특색 사업이다.



또한 지도교수 및 지도교사, 고등학생 3명이 팀을 이뤄 정기적으로 월 2회 대학교 연구실에서 지도교수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수시로 학교에서 지도교사의 지도를 받아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선정된 20팀의 연구팀은 대학교 연구실의 첨단 기자재를 활용해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번 발표회를 통해 연구 활동 과정을 점검하고 전문 컨설턴트의 컨설팅을 통해 향후 연구 방향을 설정하게 된다.



경북교육청은 중간 발표회 결과를 바탕으로 후속 연구를 진행해 오는 11월 연구논문발표대회를 개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술지에 연구 논문 게재, 주제와 관련된 학술대회 등에 참여한다.



◇하계정보화능력향상연수 실시



경북도교육청은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도내 유·초·중학교 교원 1029명을 대상으로 하계정보화능력향상연수를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컴퓨팅 사고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소프트웨어교육과 스마트 도구·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습 중심으로 운영된다.



연수는 정보화역량이 우수한 현직 교원 중심 강사의 강의를 통해 현장 교육에 바로 적용돼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지도 역량을 강화한다.



또 학생활동중심수업과 교실수업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june@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