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분양 포커스] 1인 가구 맞춤형 오피스텔, 여가문화 즐기는 커뮤니티 다양

1인 가구의 급증으로 주택시장에도 1인 가구 맞춤형 주거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1인 가구는 올해 기준 전체 인구의 약 29.1%를 차지한다. 이런 가운데 1인 가구의 생활방식에 오피스텔이 나와 눈길을 끈다. 현대건설이 다음달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S4-2,3블록에 선보일 예정인 1인 가구 맞춤형 오피스텔인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이다.
 
교통·자연환경 우수, 편의시설 밀집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단지 안에 스포츠존·커뮤니티존·스카이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마련돼 생활 만족도를 높여줄 예정이다. 스포츠존엔 3개 레인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클라이밍·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룸)·피트니스·GX룸·야외체육공간 등이 설치된다. 커뮤니티 존엔 북카페·자전거·킥보드 등을 정비하는 자전거 카페가 마련된다. 핸드크래프트 등 취미를 함께 하는 DIY공방, 반려동물을 위한 펫케어센터 등도 갖춘다. 이와 함께 방문객이 단지 안에 머무를 수 있는 게스트룸, 업무 처리를 위한 코워킹스페이스·세미나실, 학습공간인 스터디룸 등도 마련된다. 각 블록 최상층엔 스카이라운지와 테라스가든을 설치해 문화와 휴식을 선사한다. 2블록 스카이라운지는 내부와 면한 창호를 폴딩도어로 설계해 공간 개방감을 높이고 파티 같은 다양한 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3블럭 스카이라운지에서도 북한산을 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다.

 
1인 가구 맞춤형 오피스텔인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커뮤니티시설 이미지.

1인 가구 맞춤형 오피스텔인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커뮤니티시설 이미지.

교통여건도 좋다. 단지에서 360m 거리에 있는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하면 서울 종로권역까지 약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삼송역이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사업에 포함된데다 단지 인근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2023년 개통할 예정이어서 앞으로 교통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통일로를 통해 서울 도심으로 진입하기 편하고, 원흥~강매 자동차전용도로를 타면 강변북로·제2자유로·수색로·서울외곽순환도로·인천공항고속도로로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전용 18~29㎡ 2513실 랜드마크 단지
주거생활도 편리하다. 주변에 쇼핑몰·영화관·마트 등이 들어선 약 36만9000㎡ 규모의 스타필드 고양점을 비롯해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등이 밀집해 있으며 은평 성모병원(약 800병상)이 내년 5월 문 열 예정이다. 주거환경 역시 쾌적하다. 단지 남쪽에 창릉천과 수변공원이. 북쪽에 북한산국립공원과 이어진 노고산 자락이 각각 있으며 서오릉·서삼릉·식물원 등이 가깝다.

 
이 오피스텔은 2개 블록, 전용면적 18~29㎡ 2513실로 구성됐다. 2블록은 지하 4층~지상 25층 1381실, 3블록은 지하 4층~지상 24층 1132실 규모다. 연면적만 약 18만1000여㎡로 63빌딩(약 16만6000여㎡)을 웃돈다. 462실엔 테라스가 설치된다. 지상 조경공간엔 바닥분수광장·피크닉광장 등이, 단지 중앙도로변엔 이국적인 스트리트몰이 각각 조성된다.
 
분양홍보관은 고양시 덕양구 원흥3로 8 효산캐슬 304호에 있다. 문의 031-969-9100
 
박정식 기자 park.jeongsik@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