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함께하는 금융] 빅데이터 분석 통한 맞춤 혜택에 챗봇 등 다양한 편의기능까지 제공

 롯데카드는 고객이 생활을 중심으로 최적의 혜택과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신용카드 플랫폼 ‘롯데카드 라이프(LIFE)’ 앱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카드 라이프’는 결제·혜택·금융·문화 등 고객의 신용카드 생활 전반에 걸쳐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핀테크 등 신기술을 집약해 구축한 신용카드 생활 플랫폼이다. 고객을 200여 개 선호 지수로 분류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 개인화 서비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 라이프’ 이용 고객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개인화 속성에 따라 최적의 맞춤형 혜택과 서비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받게 된다.
 
‘롯데카드 라이프(LIFE)’ 앱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 개인화 서비스를 적용했다. [사진 롯데카드]

‘롯데카드 라이프(LIFE)’ 앱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 개인화 서비스를 적용했다. [사진 롯데카드]

 이를 실현하기 위해 ‘롯데카드 라이프’는 다양한 신기술과 기능을 탑재했다. 패스워드 입력 없이 로그인할 수 있는 ‘자동 로그인’ 시스템, 개인 맞춤형 혜택을 알아서 추천하고 해당 가맹점 결제 시 자동 적용해주는 ‘롯데카드 터치(TOUCH)’ 서비스가 터치 한 번으로 작동된다.
 
 금융서비스 신청부터 결제 계좌 실시간 잔액 조회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금융서비스’가 적용됐다. 또 기간별 카드 지출 내역과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나의 소비패턴을 체크할 수 있는 ‘나만의 캘린더’, 대화만으로 카드 발급과 금융서비스 신청 등 고객 업무 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LOCA)’도 적용됐다.
 
 QR코드 스캔만으로 사직구장에서 음식 주문과 배달 서비스가 가능한 ‘QRpay(큐알페이)’, 카드 종류에 상관없이 등록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샷’, 고객이 카드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무인등록기를 통해 핸드페이를 등록할 수 있는 ‘핸드페이 비대면등록’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이 같은 초 개인화 서비스 기반의 맞춤 혜택을 고객 삶의 여정에 맞춰 제공하며, 고객 생애 주기별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디지털 시대의 진정한 의미는 기술을 통해 고객 개개인의 삶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에 있다”면서 “이번에 오픈한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시작으로 롯데카드는 본격적인 라이프 플랫폼 시대를 열어 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