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함께하는 금융] 롯데멤버스 기능 탑재, 국내 모든 가맹점서 L.POINT 무제한 적립·사용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L.POINT’ 신용 및 체크카드를 지난 9일 출시했다. 롯데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L.POINT 및 간편결제 L.pay를 운영하는 롯데멤버스와 제휴해 선보인 신상품이다. L.POINT를 롯데그룹 계열사 외의 카드사에 탑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멤버스 기능이 탑재돼 카드 하나로 결제와 L.POINT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출시에 앞서 지난 2일 롯데멤버스 강승하 대표와 우리카드 윤의연 부사장은 L.POINT 플랫폼을 활용한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멤버스 강승하 대표와 우리카드 윤의연 부사장이 2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우리카드]

롯데멤버스 강승하 대표와 우리카드 윤의연 부사장이 2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L.POINT’는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이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L.POINT 0.7%를 한도 제한 없이 적립할 수 있다. ▶영화·외식·커피·대중교통 등의 업종에는 3% ▶백화점·대형마트·온라인쇼핑 등 쇼핑업종과 주유 및 여행 및 레저업종에는 1%의 특별적립률을 적용해준다. 가맹점이 롯데 계열사에 해당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포인트 외에 L.POINT 1%가 추가 적립되고, 해당 카드를 L.pay에 등록해 이용하면 또 1% 적립이 추가돼 2%의 보너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티켓 구매 시 ‘카드의정석 L.POINT’ 카드를 L.pay에 등록한 후 결제하면 5%의 L.POINT를 적립할 수 있다. 가맹점에서 자체 제공하는 L.POINT 적립 및 프로모션 혜택은 별도로 받을 수 있다.
 
 ‘카드의정석 L.POINT CHECK’ 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L.POINT를 0.3%를 적립해주며, 신용카드와 동일한 업종에서 최대 1%까지 특별적립률이 적용된다. 롯데 가맹점에서 0.5% 및 L.pay 결제 시 1%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두 카드 모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 및 에버랜드·롯데월드 등의 놀이공원 자유이용권도 50% 현장 할인이 가능해 시설 이용 시 할인 및 적립의 일석이조 효과를 낸다.
 
 ‘카드의정석 L.POINT’의 연회비는 해외겸용이 1만2000원, 국내전용이 1만원이다. 체크카드는 없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www.wooricard.com)나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지난 4월 간결하지만 파격적인 상품 구성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고객의 감성적 만족도를 높인 ‘카드의정석 POINT’를 시작으로 ‘카드의정석’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