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제8회 부산실버영상제 ‘친구야, 놀자’ 영상공모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부산실버영상제 사무국은 올해 제8회 부산실버영상제는 ‘친구야, 놀자’를 슬로건으로 오는 8월 1일부터 8일까지 공모전을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공모전은 ‘자유주제’와 ‘노인주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자유주제’ 분야는 부산시에 거주하는 만60세 이상 어르신만 출품할 수 있다. 총 10분 내외(9분~11분)의 창작 영상파일과 영상스틸 이미지를 제출하면 된다.



‘노인주제’ 분야는 나이제한 없이 부산시민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친구야, 놀자’를 주제로 한 사진 및 스마트기기(스마트폰·스마트패드)를 활용한 30초 이상 60초 이하의 각종 동영상과 영상스틸 이미지를 제출하면 된다.



총 24개의 수상작을 선발해 자유주제 분야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노인주제 분야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최종 수상자는 8월 중 ㈔부산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개별공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안내는 ㈔부산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부산실버영상제는 고령화시대에 다양한 노인문제들을 다룬 미디어를 매개로 노인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세대간 교류와 이해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heraid@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