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자동차산업협회, 자동차특성화고에 미래형車 교육용 기자재 지원



【서울=뉴시스】박민기 기자 =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서울모터쇼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자동차 특성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미래형자동차 교육용 기자재를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동차산업협회는 이날 오전 11시 협회 대회의실에서 기증식을 가졌다.



협회는 이번 사업을 위해 수도권 소재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해 '경기자동차고, 신진과학기수록, 용산공고, 인덕공고, 인평자동차고, 한양공고 등 6곳의 학교를 선정했다.



선정 학교에는 자율주행기술 분야에 대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언맨드솔루션'에서 개발한 교육용 자율주행플랫폼 6대를 지원될 예정이다.



언맨드솔루션은 국내 자율주행 기술개발업체로 자율주행 차량 플랫폼을 개발하고 자율주행 기술개발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된 자율주행플랫폼에는 기본센서로 라이다, 카메라 등이 장착돼 있으며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기본적인 기능만을 실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한편 협회는 사이버자동차사업관도 새롭게 개편했다. 사이버자동차산업관은 2016년 1월 문을 연 국내 최초 사이버자동차역사박물관으로 국내 초창기 생산 모델부터 현재 국내에 판매되는 국산차, 수입차 등 각 자동차의 제원과 특징을 연도별로 소개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 개편을 통해 국내 자동차회사의 재편과정과 산업 관련 정책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국내 자동차산업의 발자취를 제공했다. 산업관은 '완성차발전관', '산업정책관', '기업역사관', '자동차스토리관', 영상미디어관' 등 5개 테마로 구성됐다.



자동차산업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동차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용 기자재와 교재 보급을 전국 단위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자동차 분야 미래첨단기술, 인재양성, 산학협력의 개념에 부합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minki@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