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운대, 컴퓨터정보학회 학술대회 2년 연속 '우수 논문상'



【구미=뉴시스】박홍식 기자 = 경운대학교(총장 한성욱)는 제주대학교에서 열린 '2018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2년 연속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항공전자공학과(지도교수 최덕규)는 '아두이노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구급차'라는 논문을 출품해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이밖에 ▲원격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홈 시스템의 구현(지도교수 박차훈, 항공전자공학과) ▲소나 기반 해저 시뮬레이션의 성능 향상을 위한 병렬처리 적용 방법 연구(지도교수 하옥균,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가상현실 어드벤쳐 퍼즐 게임 제작(지도교수 윤태진,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등 14편의 발표 논문 가운데 7편이 우수 논문에 뽑혔다.



경운대의 2년 연속 우수 논문상 수상은 캡스톤디자인을 포함한 다양한 산학협력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 이해능력 향상과 사회수요에 맞는 현장성 교육 강화에 힘써 온 결과이다.



학생들이 발표한 논문은 경운대 LINC+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학기 동안 기업의 기술과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를 협업으로 개발한 응용연구 논문들이다.



이선하 경운대 LINC+ 사업단장은 "학생들의 캡스톤 디자인을 창업 및 현장실습과 연계시켜 산업체의 애로기술이나 제품 개발에 참여할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한국컴퓨터정보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단체로 국내 다수의 대학에서 참여하는 대규모 학술발표회를 매년 하계와 동계로 나눠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하계 학술대회에서는 전국 40여개 대학에서 참여해 23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phs6431@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