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울산시교육청, 드론·RC카·자율주행자동차 대회 대비 집중캠프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제13회 울산과학기술제전 드론 볼링대회 등에 앞서 초·중·고등학생 360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8월 26일까지 주말 집중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울산과학기술제전 드론 볼링대회 뿐만 아니라 RC카(Radio Control Car) 레이싱 대회, 자율주행자동차 경주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드론 볼링 대회는 지도교사 1명과 학생 4명을 한 팀으로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각 20팀을 선정해 드론으로 볼링경기를 치르게 되며, 울산융합과학교육연구회에서 주관해 진행한다.



21일은 중등부, 8월 4일은 고등부, 8월 11일은 초등부를 대상으로 명정초등학교와 울산과학관에서 드론 비행원리, 드론 조립, 드론 조종 연습 등의 집중캠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3D 모델링 툴 소개 및 모델링 실습, RC카 자체 모델링 기법 교육 및 설계, 아두이노 전자회로 기초 이론 강의, RC카 제작 기초 및 제어 프로그래밍 교육 등의 내용으로 1일 8시간씩 16시간 과정으로 진행한다.



올해 처음 열리게 되는 자율주행자동차 경주대회 및 집중캠프는 RC카 만들기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게 된다.



자동차의 디자인과 제작까지 모든 과정을 스스로 수행하면서 협동심과 문제해결능력, 창의성을 기르게 된다.



올해 13회를 맞는 울산과학기술제전은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울산과학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중점 추진 사항은 드론 체험, 코딩 체험, AR·VR체험 등의 체험활동 존을 확대하고, 최근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드론과 3D프린터를 활용한 RC카 레이싱 대회, 자율주행자동차 경주대회를 유치하여 학생들에게 직접 제작하고, 시연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gorgeousko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