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분양 포커스] 예금 금리 이상 수익률 기대 상가·오피스텔

하반기 알짜 수익형 부동산
한국은행은 2017년 예금은행의 저축성 수신 금리가 연 1.56%라고 밝혔다. 작년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1.9%인 점을 감안하면 은행에 돈을 맡길 경우 오히려 손해를 봤다는 의미다. 이에 따라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때마침 입지여건이 좋은 상가 공급이 줄을 잇고 있다. 두산건설은 8월 경기도 시흥에서 시흥 대야역 두산위브 단지 내 상가를 선뵌다. 지상 1층~지상 2층, 29개 점포 규모로 단지 주출입구에 들어선다. 1382가구의 아파트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하고 있다. 지난 6월 개통한 서해선 시흥대야역 역세권 상가로 유동인구 흡수도 용이하다.
 
일신건영은 7월 경기도 안성 아양지구 중심상업지역에서 아너스퀘어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9층, 125개 점포 규모다. 아양지구 중심상업지역 첫 브랜드 상가로 희소가치가 크다. 일부 층에는 테라스가, 옥상엔 하늘공원 등이 조성된다.
 
포스코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SM1·SM3블록에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지상 최고 23층 2개 동 건물의 지상 1∼2층에 들어서며 161개 점포 규모다. 가시성이 뛰어난 4면 대로변이어서 집객이 유리하다. 인천 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오피스텔 공급도 줄을 잇는다. SK건설은 부산 온천동에 동래 3차 SK VIEW(전용 28~80㎡ 444실)을 분양 중이다. 1호선 명륜역·온천장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롯데백화점·롯데마트·홈플러스가 가깝다. 온천초·유락여중·동래중·동래고·동래원예고로 통학이 쉽고 동래역 주변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경기도시공사는 7월 경기도 평택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BIX 내 산업·물류용지 분양에 나선다. 외국인 투자자와 외투기업 대상 산업시설용지 7개 필지와 국내외 실수요자 대상 물류시설용지 7개 필지다. 분양가가 3.3㎡당 160만원대(산업시설용지)로 주변보다 20% 이상 낮다. 
 
김영태 기자 neodelhi@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