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소년중앙] 중·고생 위한 뉴칼라 페스티벌 열립니다

인공지능·디자인싱킹 등 미래 인재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뉴칼라 페스티벌’이 7월 21일 서울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서 열립니다. 중·고생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뉴칼라 페스티벌은 ‘TJ 봇- IBM 왓슨 메이커’와 ‘IBM 디자인싱킹’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오전에 진행되는 ‘TJ 봇- IBM 왓슨 메이커’에서는 기업용 인공지능으로 유명한 IBM 왓슨의 기술을 활용해 소형 로봇 ‘TJ 봇’을 구동시키는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학생들은 이미 프로그래밍 된 명령어를 사용하거나, 창의력을 발휘해 새로운 구동 방식을 개발할 수 있어요.
 
오후에 진행되는 ‘IBM 디자인싱킹(Design Thinking)’은 4가지 모바일 앱을 기획하는 활동인데요. 협업·커뮤니케이션하는 과정에서 ‘디자인싱킹’ 방법론과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과정을 경험하도록 구성됐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중·고교 학생은 ‘TJ 봇- IBM 왓슨 메이커’와 ‘IBM 디자인싱킹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 https://goo.gl/forms/7mOolfkaxCxXf8WB2 에서 신청하면 돼요. 프로그램별 선착순 500명까지 신청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죠. 참가자는 7월 13일(금) 오후 문자로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웹사이트(https://ibm.biz/BdYxDZ)를 참고하세요.
 
로우틴을 위한 신문 ‘소년중앙 weekly’  
구독신청 02-2108-3441    
소년중앙 PDF 보기 goo.gl/I2HLMq    
온라인 소년중앙 sojoong.joins.com    
소년중앙 유튜브 채널 goo.gl/wIQcM4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