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교육소식] 대전시교육청 '에듀-카운슬러 위촉장' 수여식 등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 대전시교육청 '에듀-카운슬러 위촉장' 수여식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11일 에듀힐링센터에서 상담·코칭 서비스 운영을 위한 외부 상담가 및 코치 46명에게 '에듀-카운슬러 위촉장'을 전달했다.



올해는 공모 절차를 거쳐 상담 및 코칭 관련 자격, 실무 경력, 전문가 추천서 등을 엄격하게 심의,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전문 인력을 확보했다.



지난 2016년 17명의 외부 상담가 위촉을 시작으로 인력을 증원, 올해는 46명으로 확대됐다.



에듀-카운슬러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심리상담·코칭 프로그램, 행복활짝 힐링캠프, 사이버 상담,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특별교육 등을 지원한다.



또 에듀힐링글로벌페스티벌, 학교상담 콘텐츠 개발, 에듀힐링진흥원 설립 등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 자문 및 모니터링에 참여한다.



◇대전시교육청, 각급학교에 개인위생교육 철저 당부



대전시교육청은 11일 기온상승으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발생 우려가 커지고 지난달 말 인도여행자의 콜레라균 검출에 따라 각급 학교에 손씻기 등 개인위생교육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여름방학동안 해외여행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감염병 예방 주의사항과 여행후 자신의 건강상태를 수시로 확인, 이상 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보건소나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찰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해외 여행시 그 지역의 감염병 유행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해열제, 설사약 등의 구급약과 모기 기피제를 준비하는 것은 물론 필요시 예방접종을 실시해야 한다.



ssyo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