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삼성SDS,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





【서울=뉴시스】이종희 기자 = 삼성SDS가 와이파이 일체형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도어록(제품명: SHP-DR900)을 국내외 동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HP-DR900은 배터리 수명을 2배 향상시킨 저전력 와이파이 칩을 내장해 실내 무선 공유기와 항상 연결 가능하므로 문열림 상태나 침입 시도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삼성SDS는 정보 유출과 해킹 방지 등 보안성 강화를 위해 도어록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삼성SDS 고유의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는 '삼성SDS-화이트박스암호(S-WBC)'와 스마트폰에서 서버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통신 보안 프로토콜(SEAL) 등 자체 개발한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최신형 지문 센서를 적용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지문을 인식하고, 주요 사용법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등 편의성도 향상됐다.



이 제품은 지난 6월 28일 글로벌 기업들이 스마트홈, 시티, 라이프 관련 소비제품과 솔루션 등을 전시하는 '17회 중국 북경국제소비전자박람회'에서 스마트홈 혁신상 금상(1위)을 수상해 해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임수현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전무)은 "삼성SDS는 세계 최초 도어록 터치패드 적용, 푸시풀 도어록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로 글로벌 프리미엄 도어록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2papers@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