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GPS 정확도 1㎝…한국 맞춤형 제품 8월 나온다

위성위치확인 시스템(GPS) 및 글로벌네비게이션새틀라이트시스템(GNSS) 전문기업 ㈜아센코리가 1cm 급 정밀도를 갖는 고정밀 일체형 GNSS 수신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개발 모델로는 첫 상품화된 고정밀 GNSS 수신기 ‘모델명 AKTA‘ 는 L1/L2 안테나 내장, LCD 장착형으로 RTK를 지원하며 1cm 이내의 위치 정확도가 장점이다. 고정밀 측량과 측위, 무인 이동 시스템에도 적용이 가능한 이 제품은 오는 8월 정식으로 출시한다.
 
또한 1cm 급 정확도와 고정밀 보정 신호 처리 기능과 배터리를 갖추어 산업용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안테나 분리형 수신기 ‘모델명 AKT980R’ 도 개발 완료되어 ‘AKTA'와 동시 출시 예정이다.  
 
㈜아센코리아는 2007년 처음 GPS 제품 개발에 뛰어들었다. 벌써 11년의 세월이 흘렀다. 창업 당시부터 현재까지 고정밀 GPS, GNSS 의 기술과 제품은 100% 외산이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고정밀 GNSS 수신기는 그동안의 고가로 국내 시장을 장악한 고정밀 외산 제품을 자체 국산 기술력으로 대체한 것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아센코리아 관계자는 “출시 첫해부터 국내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제품을 사용하여 국산 기술과 제품이 더욱 인정받고 활용될 수 있게 하는 것을 1차 목표로 하고 있다. 2019년을 한국형 제품의 해외 수출의 원년으로 삼는 것이 목표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