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인천대학교, 정주대학 프로그램 개강

▲ 인천대학교 ‘정주대학 프로그램’ 개강식 후 참여학생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대학교
인천대학교는 25일 오전 11시 송도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재학생 81명이 참가한 가운데 ‘정주대학 프로그램(Residential College Program)’개강식을 가졌다.

‘정주대학 프로그램’은 인천대가 2014년 교육부 수도권특성화사업에 선정돼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단순한 거주공간인 기숙사를 학습과 생활교육의 공간으로 전환해 주간의 학습활동과 방과 후 공동체 활동을 통해 융합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인천대는 외국어는 물론이고 기초소양과 인성을 겸비한 전인교육을 적극적으로 실현하고,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INU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25일~ 다음달 6일까지 기숙사에 숙식하면서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원어민 교수들과 함께 외국어(영어, 중국어) 몰입교육 및 그룹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하며, 비외국어 교육으로 미래직업탐색 특강, 외국어학습법 특강 등의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된다.

기초교육원 관계자는 “정주대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습 잠재역량 개발을 도와주는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며 “외국어 몰입교육 및 공동체 생활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와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주체적이고 이타적인 인성 함양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범수기자/ameego@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