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대구소식]달성 서동중학교 개교식 등



【대구=뉴시스】 강병서 기자 = ◇달성군 다사읍 서동중학교 개교식 개최

대구 달성군 다사읍 서동중학교 개교식이 20일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김문오 달성군수, 박정곤 달성교육장 등 기관단체장과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개교 기념 행사로는 대구 예담학교 학생들의 축하공연과 1학년 김민수, 송윤지 학생이 준비한 ‘Welcome to SEODONG!’ 프리젠테이션, 피아노 연탄곡 연주, 사제동행 스윙재즈 합창 등 다양한 축하 무대가 이어졌다.

‘상상을 현실로! 미래형 창의 융합 인재를 기르는 서동 행복 교육’의 교육 비전을 내건 서동중은 지난 3월 학생 152명으로 첫 입학식을 했고, 이날 개교식을 가졌다.

◇김광규 달성군청 팀장, 공무원 문예대전에서 금상 수상

달성군은 종합민원과 김광규 팀장이 제21회 공무원 문예대전에서 수필 부문에 금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김 팀장은 한 번 한 일은 돌이킬 수 없다는 인생의 모습을 그려낸 ‘일수불퇴(一手不退)’라는 작품명으로 금상을 받았다.

김 팀장은 5년 전부터 꾸준히 수필을 습작해왔고, 틈틈이 작품 활동을 해온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공무원 문예대전은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공무원의 정서함양 및 문학적 소질 계발을 통해 활기차고 창의적인 공직 분위기를 조성코자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kbs@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