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괴산소식]군, 야생진드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등



【괴산=뉴시스】김재광 기자 = ◇야생진드기 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충북 괴산군은 8일 야외활동시 진드기를 매개로 한 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킬 것을 당부했다.

이날 괴산군보건소에 따르면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병, 라임병은 진드기를 매개로 한 감염병으로 예방백신이 없다.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야외활동시 긴팔, 긴바지, 모자 등을 착용해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풀밭 위에 옷을 벗어 두거나 눕지 않는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SFTS는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가 전파하는 감염병으로 발열, 소화기 증상과 함께 백혈구나 혈소판 감소 등이 나타날 수 있다.

SFTS 감염자 중에는 50대 이상 농업, 임업 종사자의 비율이 높아 농촌 지역 고연령층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013년 이후 환자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로 지난해에만 272명의 SFTS 환자가 발생했다. 이 가운데 54명이 숨진 것으로 조사됐다.

◇괴산군, 고교생 '90명' 해외연수

괴산군은 해외연수를 떠나는 학생과 학부모를 초청해 사전설명회를 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사전설명회에는 국가별 인솔교사 소개, 팀별 과제, 교육방식과 생활 등 자세한 설명이 이뤄졌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글로벌 청소년 해외연수'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해외 문화체험과 어학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괴산군이 추진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해외연수 국가는 미국, 프랑스, 호주, 일본 등 4개국으로 다음 달 16일부터 나라별로 1∼2주간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는 군 관내 고교 1학년 희망자 90명이 참가한다.

kipoi@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