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issue&] 체내 흡수 빠른 액상형 제형…참기 힘든 생리통에 ‘이지엔6’ 시리즈 효과

생리통은 사람에 따라 그 정도와 증상이 다양하다. 원인도 복합적이다. 생리하는 여성 중 약 50%가 경험할 정도로 흔한 통증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통계에 따르면 이로 인해 병원을 찾은 환자는 지난 2013년 15만9000명에서 2016년 18만여 명으로 증가했다. 여성을 꾸준히 괴롭고 불편하게 만드는 질환 중 하나다.
 

대웅제약

‘원발성 생리통’은 초경을 시작하는 14~15세 청소년부터 40대 미만 젊은 여성에게 흔한 증상이다. 생리 시작 직전이나 직후에 발생해 2~3일간 지속하다 가라앉는 경우가 많다. 치골 위쪽 부위에서 주로 쥐어짜는 듯한 느낌으로 통증이 나타난다. 경우에 따라서는 꼬리뼈 및 앞쪽 허벅지의 통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통증이 ‘일반적인 생리통’과 다른 양상을 보이고 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로 심각하다면 골반 내 장기 이상을 원인으로 하는 ‘속발성 생리통’일 가능성이 있다.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최근 생리통을 가라앉히 는 데 도움을 주는 이부프 로펜 성분 진통제가 다양 하게 출시되고 있다. 본인 의 컨디션과 성분을 따져 적절한 진통제를 선택하는 게 좋다. [중앙포토]

최근 생리통을 가라앉히 는 데 도움을 주는 이부프 로펜 성분 진통제가 다양 하게 출시되고 있다. 본인 의 컨디션과 성분을 따져 적절한 진통제를 선택하는 게 좋다. [중앙포토]

최근 생리통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주는 이부프로펜 성분 진통제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본인의 컨디션과 성분을 따져 적절한 진통제를 선택하는 게 좋다.
 
대웅제약의 ‘이지엔6 이브’는 생리통 전용 진통제로 잘 알려진 대표적인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다. 주성분인 이부프로펜에 더해 체내 흡수가 빠른 액상형 제형, 부종을 동반한 생리통 완화를 돕는 파마브롬 성분까지 갖춰 20·30대 여성이 많이 찾는 진통제 중 하나다.
 
이지엔6 시리즈는 IMS 데이터 기준으로 9년 연속 국내 액상형 진통제 누적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진통제 전문 라인이다. 생리통 완화에 특히 효과적인 ‘이지엔6 이브’ 외에도 성분별 라인업이 잘 갖춰져 있어 통증의 정도와 유형에 따라 편리하게 선택이 가능하다.
 
이부프로펜을 주성분으로 한 ‘이지엔6 애니’는 가벼운 두통에 적합하다. 덱시부프로펜 성분의 ‘이지엔6 프로’는 좀 더 심한 통증도 편안하게 경감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이 밖에 나프록센 성분의 ‘이지엔6 스트롱’은 오래 지속되는 강한 진통 효과로 만성적인 통증 관리에 도움을 준다.
 
진통제 복용 외에 온열 찜질 및 식습관 조절 등의 민간요법도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카페인과 소금의 섭취를 제한하기만 해도 생리통의 감소에 효과를 볼 수 있다”면서 “진통제나 온열 찜질 등에도 통증이 가라앉지 않고 속발성 생리통이 의심된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고 통증의 원인이 되는 병리적 증상을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배은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