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상생경영] 공정·안정·실효성 바탕한 협력 강화

 GS칼텍스는 협력사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자금 지원, 기술개발 지원, 교육 및 훈련 등의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GS칼텍스

 특히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공정성과 안정성, 실효성을 기본 방침으로 설정하고 있다. 공정성은 공정성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건전하고 바람직한 거래를 유지한다는 원칙이다. 안정성은 협력사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구매대금 현금결제 및 장기계약 체결을, 실효성은 기술협력, 교육지원 등 보다 실질적인 협력사 경영지원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것이다.
 
GS칼텍스는 중소 협력사가 제조 생산기술과 관련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중장기적으로 필요한 기술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생산성혁신 고-투게더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사진 GS칼텍스]

GS칼텍스는 중소 협력사가 제조 생산기술과 관련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중장기적으로 필요한 기술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생산성혁신 고-투게더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사진 GS칼텍스]

 GS칼텍스는 거래 관계에 있는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매대금의 경우 100% 현금결제 및 세금계산서 수취 후 7일 이내에 지급하고 있다. 동반성장 협약 체결 협력사를 대상으로 금융권과 공동으로 2000억원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우대금리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제도 실시 이후 지난해 말까지 78개의 협력사에 우대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장기계약 금액 중 월 예상비용의 20%를 선급금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선박회사 등에 지원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중소 협력사가 제조·생산기술과 관련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중장기적으로 필요한 기술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생산성혁신 고-투게더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협력사의 자체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2016년부터 중소 제조 협력사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이 사업이 협력사 경쟁력을 높이는 데 성과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