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상생경영] 동반성장 준수규정 제정 … 협력사와 신뢰 구축

 효성의 동반성장 가치는 ‘공동운명체’ 정신이다. 조현준 회장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날로 격화되는 경쟁에서 혼자 힘으로만 살아남기는 매우 어렵다”며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효성그룹

 효성은 협력업체의 경쟁력이 곧 효성의 경쟁력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협력업체의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고 협력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시스템·판로개척·재무 분야 개선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효성은 협력업체의 경쟁력이 곧 효성의 경쟁력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협력업체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고 있다. 협력사의 요청에 따라 중전기기 제조 공정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창원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 중이다. [사진 효성그룹]

효성은 협력업체의 경쟁력이 곧 효성의 경쟁력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협력업체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고 있다. 협력사의 요청에 따라 중전기기 제조 공정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창원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 중이다. [사진 효성그룹]

 또한 협력업체와의 공정거래를 강화하기 위해 동반성장 준수규정을 제정했다. ▶계약체결 ▶협력업체 선정 및 운용 ▶협력업체와 하도급거래에 대한 공정성 및 적법성 여부 등을 심의하기 위한 내부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용 ▶협력업체와 하도급계약 체결 및 거래 과정에서의 서면발급 및 보존 등 동반성장 4대 실천사항을 도입했다. 협력업체에 일방적으로 거래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보복금지 지침을 통해 신뢰를 구축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효성은 협력업체의 글로벌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섬유 부문의 경우 국내외 전시회에 협력업체와 동반 참석해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중국에서 열린 ‘인터텍스타일(Intertextile) 상하이 2017’ 전시회에서는 18개 협력업체와 함께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를 구축하고 공동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조 회장이 직접 참석했다. 조 회장은 협력업체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마케팅을 지원했다.
 
 지난 3월에는 11개 협력업체와 함께 대구에서 열린 대구국제섬유 박람회(PID, Preview In Daegu)에 참가하기도 했다. 효성은 2002년 제1회 전시회부터 16년째 동반 참가하면서 협력업체와 함께 전시 부스를 차리고 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다.
 
 효성의 각 사업부는 매년 2회 이상 협력업체 간담회를 실시하며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전국 주요 거점 사업장별로 협력업체와 월 1회씩 정기적인 교류 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