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익산소식]시, 상반기 지하수 정기 수질검사 안내 등



【익산=뉴시스】강명수 기자 = ◇익산시, 2018년 상반기 지하수 정기 수질검사 안내

전북 익산시가 상반기 수질검사 안내문을 29일 일제 발송했다.

상반기 수질검사 대상은 지하수 개발·이용시설 513개소다.

시는 대상시설에 대해 매년 상·하반기 2회 안내문을 보내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도록 유도해 지하수 보존·관리에 힘쓰고 있다.

지하수는 생활용수, 공업용수, 농업용 등으로 구분돼 있으며 지하수법 제20조에 따라 지하수관련 검사 전문기관에서 수질검사를 받아야 한다.

음용수는 2년(1일 양수능력 30t 이상), 3년(1일 양수능력 30t 미만) 마다, 생활용수(1일 양수능력 30t 이상) ․ 농업용수(1일 양수능력 100t 이상) ․ 공업용수(1일 양수능력 30t 이상) 등은 3년 마다 수질검사를 해야 한다.

수질검사를 받지 아니할 경우에는 5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익산시, 여름방학기간 대학생 일자리 참여자 모집

전북 익산시는 여름방학기간 동안 행정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생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40명이다.

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8일까지다.

모집된 대학생들은 여름방학 동안 시청과 사업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행정업무를 보조한다.

근무기간은 오는 7월 2일부터 7월 28일까지 4주간 근무하게 된다.

참여자격은 현재 공고일 기준 익산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돼 있는 대학생과 휴학생이다.

근무조건은 주5일 40시간 근무, 일급 6만240원, 교통비 3000원, 주차수당, 고용·산재보험을 포함해 월 150만원 정도의 임금을 지급받게 된다.

신청 희망자는 신청서, 재학(휴학)증명서 등을 첨부해 익산시청 민생경제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민생경제과(859-5293)로 문의하면 된다.


◇원광대 강선경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원광대학교는 강선경(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강 교수는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 사업 수행 결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강 교수는 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창조경제밸리기술개발지원사업' 기술전문가 1·2기에 연속 선정돼 판교 테크노밸리 기업들이 연구개발 사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또 다양한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ICT R&D 신규 사업 발굴, 기획위원으로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판교 테크노밸리에 있는 중소·중견기업이 연구개발 사업을 진행하는데 발생하는 애로사항이나 해결이 필요한 연구 부분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개발된기술의 사업화에 일조해 왔다.

smister@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