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클릭! 사이버대학교] 전공·실용 융합, 자격증 프로그램, 해외탐방 … 사이버대 브랜드 파워 'TOP'

 경희사이버대학교가 글로벌 사이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경희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부문 3년 연속 1위에 올라 교육의 우수성을 공인받았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지난 2001년 명문 사학인 경희학원이 설립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경희의 온라인 캠퍼스’로서 경희학원 내 온라인 교육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왔다. 경희사이버대는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 경희학원의 철학과 노하우를 담은 수준 높은 온라인 교육을 자랑한다. 특히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와 연계한 교양교육은 물론 전공교육·실용교육 간 연계협력 교육에 중점을 둔다.
 
 경희사이버대는 학생이 단기간에 사회적으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자격증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경희나노디그리(Nano-Degree)’라는 명칭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의 온라인 공개수업 업체인 ‘유다시티(udacity)’의 교육과정과 유사하다. 유다시티의 나노디그리 과정은 구글이나 IBM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에서도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경희사이버대의 ‘기초 인문’ 과정을 통해 내면을 성찰하는 것은 물론 인문학을 기반으로 분야별로 심도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경희사이버대는 매 학기 다양한 오프라인 강의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취업·창업·자격증과 관련된 특강이나 교수가 직접 책을 소개하고 의견을 나누는 북 콘서트의 인기는 상당하다. 사진은 북 콘서트에서 강의를 하는 이정우 교수 모습. [사진 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는 매 학기 다양한 오프라인 강의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취업·창업·자격증과 관련된 특강이나 교수가 직접 책을 소개하고 의견을 나누는 북 콘서트의 인기는 상당하다. 사진은 북 콘서트에서 강의를 하는 이정우 교수 모습. [사진 경희사이버대]

 최근 경희사이버대는 사회적 교육 수요를 고려한 교육부 재정지원 특성화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서 경희사이버대는 ‘세계 시민으로서의 문화 다양성 역량 개발 교육과정’을 제안했다. 이 교육과정을 통해서는 법무부 주관의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다문화 시대에 문화간 소통 전문가 과정으로 명명된 이 프로그램을 통해 경희사이버대는 본격적으로 다문화사회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경희사이버대는 교육부를 통해 대학의 역량을 꾸준하게 인정 받아왔다. 지난 2007년 ‘원격대학 종합평가 최우수대학’과 ‘원격대학 특성화사업’ 선정, 2011년에는 ‘대학원 설치 인가’, 2013년 ‘사이버대학 선취업-후진학특성화사업’ 선정 및 ‘사이버대학 교수-학습 우수사례 공모전 교육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또 경희사이버대는 경희 캠퍼스를 통해 매 학기 개강특강·종강특강 등 다양한 오프라인 강의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취업·창업·자격증과 관련된 특강이나 교수가 직접 책을 소개하고 의견을 나누는 ‘북 콘서트’의 인기가 높다.
 
 경희사이버대는 창의적·미래지향적인 대학 문화를 형성하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지금까지 26차례 해외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지난해 진행된 26차 해외탐방에서는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으로 문화탐방 및 봉사를 다녀왔으며 25차 해외탐방에서는 유럽 4개국을 견학했다.
 
다음 달에 진행하는 이번 27차 해외탐방은 스페인으로 떠날 예정이다. 해외탐방에 선발된 학생은 6박8일간 일정으로 스페인의 다양한 지역을 탐방하며 세계화 시대에 부합하는 국제적 감각을 키울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가 지난달 12일에 개최한 ‘5월의 산책, 그리고 북 콘서트’ 모습, 지난해 유럽 4개국에서 진행한 제25차 해외탐방, 경희사이버대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왼쪽부터)

경희사이버대가 지난달 12일에 개최한 ‘5월의 산책, 그리고 북 콘서트’ 모습, 지난해 유럽 4개국에서 진행한 제25차 해외탐방, 경희사이버대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왼쪽부터)

 경희사이버대는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다음 달 1일부터 8월 17일까지다.
 
모집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후마니타스학부(인문·고전전공, NGO사회혁신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예술·체육분야(미디어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사회과학분야(보건의료관리학과, 상담심리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제·언어·문화분야(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경영 분야(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자산관리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호텔·관광·외식 분야(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등 3개 학부, 26개 학과(전공)이다.
 
 수능이나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khcu.ac.kr/ipsi/)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대학원도 2018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오는 6월 18일까지 2개 대학원에서 5개 전공을 모집한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