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교육소식]대전시교육청 '고교 학생회 네트워크단' 교육 등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시교육청 '고교 학생회 네트워크단' 교육



대전시교육청은 21일 학생자치 활성화 일환으로 구성한 '고교 학생회 네트워크단' 교육을 실시했다.



네트워크단은 고교 65개교 대표들로 구성돼 단위학교 회의 진행 및 자체 행사 기획 역량 강화, 학생자치 활동 사례 공유 등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활동한다.



이날 둔산여고 3학년 송유정양은 '우리가 기획하고 운영하는 우리학교 행사'란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표했고 대전선거관리위원회 박기령 초빙교수는 '학생자치의 꽃! 학생 회의!'를 특강했다.



대전시교육청은 올해 학생자치 매뉴얼을 제작·보급, 단위학교 학생자치 활성화 및 내실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 '나를 찾아가는 힐링열차' 운영 기관 선정



대전시교육청은 '나를 찾아가는 힐링열차' 운영 기관으로 (사)'행복한 동행'을 선정, 오는 12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학교 부적응 및 정서 불안 등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자연과 접촉으로 자아를 찾도록 도오주는 것으로 1박 2일간 기차 1량을 이용해 현장체험 및 문화 유적 답사 등을 한다.



코레일, 국립자연휴량림관리소, 사회적 기업 등과 공동 추진한다. 총 4회를 운영할 예정으로 회차별 학생 수는 40명이고 장소는 방장산 자연휴양림과 운문산 자연휴양림이다.



치유효과 및 생활지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회차별 남녀와 중고를 분리해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숲체험과 요가명상, 멘토와 대화, 프로젝트 학습 등이다.



ssyo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