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배종수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대한민국 교권헌장’ 제정 요구 입법청원서 제출



▲ 배종수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15일 국회를 방문해 교권보호를 위한 '대한민국 교권헌장' 제정을 촉구하는 입법청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사진=배종수 후보 캠프
배종수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교권헌장’ 제정을 요구하는 입법청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배종수 예비후보는 이날 김주남 전 전국교육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지지자들과 함께 국회를 방문해 “교육이 살아야 나라를 살릴 수 있다. 그러나 교권이 무너져있으면 교육을 살릴 방도가 없다”면서 “이를 위해 헌법이 보장하는 인간의 존엄권과 행복추구권이 교육계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보장될 수 있도록 하는 교권헌장이 필요하다”고 입법청원 배경을 설명했다.

대한민국 교권헌장의 주요 내용은 ▶교권보장 당직 변호사 제도 도입 ▶침해교권 구제를 위한 법적 절차 친고제도 폐지 ▶교사 안식년제 실질화를 위한 신규 교원 채용 확대 ▶학교 공문처리전담팀 설치 ▶교직원 힐링센터 및 사회복귀 평생교육원 운영 ▶국가수준 교육과정(교육부) 수업시수 단축 등이다.

특히 배 후보는 청원을 통해 수업시수를 주5일 수업제에 맞게 단축하는 개선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그는 “경기도의 경우 이재정 교육감이 9시 등교를 실시하면서 수업시수를 조정하지 않아 교사와 학생의 스트레스가 타 지역에 비해 큰 상황”이라며 “국가수준교육과정 수업시수를 주5일 수업제에 맞게 단축하는 입법정책적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변근아기자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