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국방홍보원, 구독자 10만명…정부 산하기관 첫 유투브 '실버 플레이 버튼'


【서울=뉴시스】김성진 기자 = 국방부는 10일 국방홍보원 공식 유투브(Youtube)채널이 정부 산하기관으로는 처음으로 유투브(Youtube) 본사로부터 '실버 플레이 버튼(Silver Play Button)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투브는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한 전 세계 유튜브 채널 운영 기관과 개인에게 이 상을 수여하고 있다. 100만 명을 돌파한 채널에는 골드 플레이 버튼(Gold Play Button)상이 돌아간다.

국방홍보원 공식 유튜브 채널은 지난 1월 누적 조회 수 1억 뷰(view)를 돌파한데 이어 정부 산하기관으로 최대 규모인 11만 4000여명의 구독자를 확보해 이번에 수상하게 됐다.

특히 전쟁이야기를 알기 쉽게 풀어주는 '토크멘터리 전쟁사' 프로그램은 총 조회수가 2000만 건을 넘어 구독자 증가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이붕우 국방홍보원장은 "국민과 함께하는 안보 전문 미디어 기관으로서 뉴미디어를 적극 활용하는 국방홍보원의 유튜브 운영 전략을 더욱 발전시켜 '골드 플레이 버튼상'에도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ksj87@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