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서울 올해의 좋은 간판에 1450만원 상금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서울시는 옥외광고물 수준 향상과 바람직한 광고 문화 정착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7월13일까지 '2018년 서울시 좋은간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좋은 간판부문 ▲창작 간판부문 ▲간판개선 지역부문이다.

좋은 간판부문에는 점포주, 옥외광고업자, 광고디자이너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창작 간판 부문은 참가자격 제한 없이 전국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간판개선 지역 부문은 지난해 간판개선지역 사업을 완료한 서울시 자치구가 응모 대상이다.

좋은간판과 창작간판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 상장이 주어진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을 포함해 17점을 선정해 모두 1450만원을 수여한다. 간판개선지역 부문은 서울시 자치구 대상으로 2점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향후 서울시 간판개선 사업 등 공익적 목적에 활용된다. 10월 시상식 후 서울시청, 서울 시민청, 자치구 등에서 순회 전시한다. 서울좋은간판 홈페이지(http://goodsign.seoul.go.kr)를 통해 일반 시민에게 공개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다음달 1일부터 7월13일까지 서울좋은간판 홈페이지(http://goodsign.seoul.g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김영수 서울시 도시빛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좋은간판 공모전이 우수한 간판을 발굴하고 새로운 간판 디자인을 개발해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daer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