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어벤져스3' 흥행하자 '스타워즈'가 트위터에 올린 글

스타워즈 트위터에 올라온 어벤져스 축하 이미지[사진 스타워즈 트위터]

스타워즈 트위터에 올라온 어벤져스 축하 이미지[사진 스타워즈 트위터]

 
지난달 25일 국내 개봉한 '어벤져스:인피니티 워'가 전 세계에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에 '스타워즈'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의미심장한 이미지와 함께 축하 인사를 건넸다.
 
스타워즈 측은 1일 공식 트위터에 'Congratulations, @MarvelStudios and @Avengers: #InfinityWar.'란 메시지와 함께 한 개의 이미지를 올렸다. 이미지는 한 남성이 '광선검'을 어벤져스를 대표하는 영웅 '아이언맨'에게 넘겨주고 있는 모습을 담고 있다. 이미지 속에는 "저 멀리 은하의 팬이 지구의 가장 강력한 영웅들에게, 역대 최고 오프닝 기록을 축하한다"는 글귀가 루카스 필름의 캐슬린 케네디 회장의 명의로 쓰여있다. 루카스 필름은 '스타워즈' 시리즈의 제작사다.
 
영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스틸 [사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스틸 [사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어벤져스:인피니티 워’는 한국보다 사흘 늦은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북미에서 개봉했다. 개봉 첫 주 2억5000만 달러를 벌어들여 기존에 '스타워즈:깨어난 포스'가 보유하고 있던 2억 4800만 달러 수익 기록을 깨고 역대 북미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웠다. 전 세계에서는 개봉 5일만에 무려 6억3000만달러를 벌어들였다. 국내에서는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으로 1일까지 누적 관객 수가 525만 6344명이다. 한편 '어벤져스' 시리즈의 마블사와 '스타워즈' 시리즈의 루카스 필름은 모두 월트 디즈니사의 계열사다.
 
노진호 기자 yesn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