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미리보는 오늘]'물병 갑질' 조현민, 경찰 출석한다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가 경찰에 출석합니다.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가 1일 경찰에 출석할 예정이다.[중앙포토]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가 1일 경찰에 출석할 예정이다.[중앙포토]

서울 강서경찰서는 폭행 및 업무방해 혐의 등 피의자 신분으로 조 전 전무를 오늘 오전 10시 소환해 조사할 예정입니다. 조 전 전무 측은 어제 경찰 소환에 응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경찰은 조 전 전무가 지난달 16일 광고대행사와의 회의에서 사람을 향해 유리컵을 던졌는지 아닌지를 집중적으로 물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조 전 전무가 유리컵을 사람을 향해 던졌을 경우 특수폭행 혐의를 적용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더읽기 경찰, 조현민 다음달 1일 피의자로 소환
 
군사분계선에 설치된 대북 확성기가 철거됩니다.  
군 당국이 남북 정상회담 합의에 따라 1일부터 대북 심리전 수단인 확성기 방송 시설을 철거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군 당국이 남북 정상회담 합의에 따라 1일부터 대북 심리전 수단인 확성기 방송 시설을 철거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국방부는 오늘부터 군사분계선 남방한계선 일대의 확성기부터 철거하기로 했습니다. 대북 확성기 철거는 지난달 27일 열린 남북정상회담에서 합의된 '판문점 선언'의 첫 후속 조치입니다. 남북은 확성기 방송 중단과 철거 등으로 서로의 군사적 신뢰를 얻고 평화 기조를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더읽기 군 당국 "1일부터 대북 확성기 철거"

 
영화 데드풀의 주역 라이언 레이놀즈가 한국을 찾습니다.
영화 ‘데드풀 2’ 포스터.[사진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영화 ‘데드풀 2’ 포스터.[사진 이십세기폭스코리아]

마블 영화 '데드풀2'를 들고 돌아왔습니다. 레이놀즈는 오늘 오후 6시 30분 롯데 월드타워에서 레드카펫 행사에 참여해 국내 팬들을 만납니다. 오늘 행사는 이십세기폭스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됩니다. 데드풀은 2016년 국내 관객 331만을 기록한 바 있는데요. 전작의 인기를 몰아 완성된 데드풀2는 미래에서 온 위기의 히어로 케이블을 만나 원치 않는 팀을 결성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더읽기 평점 98점 극찬 ‘데드풀2’…매력 터지는 19금 히어로

 
근로자의 날…은행은 쉬고 택배는 영업합니다.
은행 창구 자료사진. [뉴스1]

은행 창구 자료사진. [뉴스1]

오늘은 근로자의 날입니다. 은행과 보험사, 카드사, 증권사 등 금융기관 종사자들은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주식시장도 휴장합니다. 다만 학교나 주민센터, 우체국 등 공공기관은 근로기준법을 적용받지 않아 정상 운영합니다. 특수고용 노동자로 분류되는 택배도 정상 영업합니다. 병원의 경우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은 대부분 정상진료하지만, 개인병원은 자율 휴무이므로 방문 전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근로자의 날은 법정 공휴일이 아닌 유급 휴무일입니다. 따라서 5인 이상의 사업장의 경우 이날 직장에 나와서 일을 하면 통상임금의 50% 이상을 더 받아야 합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