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주택명가] 정자동 15년 만에 새 아파트, 전 가구 중소형

분당 더샵 파크리버
 

앞엔 탄천, 뒤엔 불곡산
미금역서 분당선·신분당선

포스코건설은 다음 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215 분당 가스공사 이전 부지에서 ‘분당 더샵 파크리버’를 분양한다. 정자동에 새 아파트가 공급되는 것은 2003년 10월 포스코건설의 ‘분당 더샵 스타파크’ 이후 15년 만이다.
 
분당 더샵 파크리버는 공동주택·오피스텔·업무시설·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지하 6층~지상 최고 33층 8개 동, 671가구 규모로 아파트는 전용면적 59~84㎡ 506가구,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 84㎡ 165실로 구성된다. 모든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이다.
 
정자동은 분당신도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꼽힌다.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주변에 녹지가 많아서다.
 
이 단지는 앞으로 탄천이 흐르고, 뒤로는 불곡산이 위치한 전형적인 배산임수형 입지다. 대규모 공원인 정자공원이 맞닿아 있다. 교통편도 좋다. 지하철 분당선 미금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미금역은 이달 말 신분당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경부고속도로·분당수서간도로·대왕판교로가 인접하고 광역버스, M버스, 공항버스 정류장도 가깝다.
 
주변에 생활 편의시설도 넉넉하다. 이마트(분당점)와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가 인근에 있다. AK플라자·현대백화점·롯데백화점·CGV 등도 가깝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도보권에 초등학교 3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3곳이 있다. 분당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주변에 정자중과 수내중, 구미중 등 학업성취도 100위권 내 중학교가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분당신도시가 조성된 지 25년이 넘어 신규 공급이 부족하다”며 “강남과 가까운 입지, 탄천과 불곡산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즐기는 동시에 생활편의까지 갖춰 실수요자 사이에서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을 맡았다. 현재 분양 홍보관이 운영 중이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550에 있다. 견본주택은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의 031-539-0600 
 
황의영 기자 apex@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