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장수소식]군 "5월 말까지 근로·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등



【장수=뉴시스】윤난슬 기자 = ◇장수군 "5월 말까지 근로·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전북 장수군은 5월 한달간 근로·자녀장려금 지급과 관련, 읍·면 현지 신청창구를 설치하고 신청을 받을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열심히 일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 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총소득기준금액에 따라 산정된 근로·자녀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 소득과 자녀 양육비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에 군은 관내에 세무서가 없어 원거리 거주자 및 취약계층의 장려금 신청 누락 방지 및 편의 제공을 위해 현지 신청창구를 운영키로 했다.



신청 대상자 중 60세 이상 고령자는 국세청으로부터 근로장려금 신청 안내문 또는 문자를 받은 경우 안내문에 기재된 인증번호를 지참해 읍·면사무소에 방문하면 ARS 전화신청 도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청된 근로장려금은 심사과정을 거쳐 오는 9월에 지급할 예정이다.



◇장수군, 26일 유관기관과 '1일 합동징수팀' 운영



장수군은 오는 26일 고속도로 장수톨게이트 출구에서 장수경찰서, 한국도로공사 장수영업소와 함께 '1일 합동징수팀'을 꾸려 일제 단속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올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기간 운영과 관련, 자동차 관련 지방세, 과태료 체납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 단속 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단속을 마련했다.



고속도로 IC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유관기관과의 합동 단속으로 경각심 고취 및 불법 대포차 근절 홍보에 나선다.



또 지방세와 과태료, 고속도로 통행료 체납차량과 운행정지 명령차량에 대해 인도명령, 번호판 영치 등으로 체납액 즉시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합동단속을 통해 지방세와 과태료 등 체납차량은 운행할 수 없다는 인식을 확산시킴으로써 자진 납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yns4656@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