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강서 프로드론레이싱…28일 '드론 페스티벌'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2018 한강 드론 페스티벌'이 28일 서울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서 열린다.



20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디지털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프로드론 레이싱대회 ▲초중생 대상 '나도 드론레이서' ▲초등생 대상 '드론 DIY(Do It Yourself)' ▲드론 에어쇼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프로 드론 레이싱대회'에는 국내 정상급 선수들이 32강 토너먼트 방식의 본선과 결선을 치른다. 모든 경기는 현장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중학생 300명이 완구형 드론을 가지고 참가하는 '나도 드론레이서'는 국내 최대의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다. 완구드론을 가지고 있는 중학생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초등학교 4·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을 직접 만들고 조종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드론 DIY'를 운영한다. 드론 조립이 끝나는 순서대로 조종체험을 실시한다. 이전 체험자를 기다리는 동안 드론 시뮬레이션을 통해 연습 운행도 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무인항공교육기관 전문 강사들의 드론 조종과 드론 일자리를 알아보는 '드론 교실', 스마트 글래스를 이용한 '드론 촬영 영상·VR(가상현실)·조종 체험' 등의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서울디지털재단 이치형 이사장은 "이번 드론 행사는 시민들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미래 성장 산업을 이끌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