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창원소식]무학, 진해해군기지사령부에 위문금 전달 등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무학그룹, 진해해군기지사령부에 장병 위문금 전달



경남 창원에 기반을 둔 무학그룹은 지난 17일 최재호 회장이 진해해군기지사령부(준장 김용관)를 찾아 장병 위문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또 이날 무학 임직원 30여명은 사령부 영내 투어 프로그램인 ‘군항 탐방길 투어’에 참여해 안보 교육 및 해군 역사에 대한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무학그룹은 지난 2002년 진해해군기지사령부와 자매결연을 하고 장학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며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장병들의 사기진작과 안보 공감대 형성을 위해 모범 장병과 군인 가족을 무학 주최 음악회와 좋은데이 문화공연 나눔 프로젝트에 초청하고 있다.





◇경남경총, 제267회 노사합동 조찬회 열어



경남경영자총협회(회장 강태룡)는 18일 오전 경남 창원시 창원호텔 2층 동백홀에서 '제267회 노사합동 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초청특강을 맡은 서용구 숙명여자대학교 교수는 '소비시장 메가트렌드 Market 4.0)'를 주제로 강의했다.



서 교수는 '마켓 1.0'은 제품개발 중심의 시장, 2.0은 제품기술에 차별화를 고려한 스마트 소비자 중심의 시장, 3.0은 마음과 영혼을 만족시키는 인간 중심의 시장이라면서 '마켓 4.0'은 디지털 혁명 시대를 맞이한 현시점에 생존 공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새로운 마켓 트렌드인 '마켓 4.0'은 기존의 수직적, 배타적, 개별적에서 수평적, 포용적, 사회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제 소비자들도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조찬회에는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창원지청 강요원 지청장, 경남지방노동위원회 이동걸 위원장, 삼우금속공업㈜ 방효철 회장, ㈜무학 최재호 회장 등 140여명이 참석했다.



hjm@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