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레알-뮌헨,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격돌



【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3연속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도전하는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결승 진출 문턱에서 독일 분데스리가의 강호 바이에른 뮌헨(독일)과 만난다.



13일(한국시간) 스위스 니옹 UEFA에서 열린 2017~2018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대진 추첨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바이에른 뮌헨의 대결이 성사됐다.



레알 마드리드는 3회 연속으로 이 대회 우승을 노리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전통의 강호다.



바이에른 뮌헨도 만만치 않다. 이번 시즌 우승으로 분데스리가에서 사상 최초로 6연패를 달성했고 2012~2013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정상에 올랐다. 5년 만에 정상 탈환을 노린다.



두 팀은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만난 적이 있다. 레알 마드리드가 웃었다.



세계적인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른 뮌헨)의 대결로 관심을 모은다.



FC바르셀로나(스페인)를 따돌리고 34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한 AS로마(이탈리아)는 리버풀(잉글랜드)과 4강에서 만난다.



4강 1차전은 이달 24일, 2차전은 다음달 1일 열린다. 결승은 다음달 26일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단판승부로 벌어진다.



한편, 축구대표팀 공격수 황희찬의 소속팀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는 UEFA 유로파리그 4강에서 올림피크 마르세유(프랑스)를 만난다.반대쪽 4강은 아스날(잉글랜드)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의 대결로 이뤄졌다.



유로파리그 우승팀은 2018~20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나갈 수 있다.



fgl75@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